가짜 pedulilindungia.com 등록주의… 정부 사이트는 PeduliLindungi.id

(한인포스트) PeduliLindungi는 인도네시아에서 Covid-19를 처리하는 중요한 플랫폼이자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가짜 사이트를 만들어 이를 악용하려고 한다.최근 pedulilindungia.com이라는 가짜 사이트가 발견되었다.

이 사이트는 PeduliLindungi와 디자인이 동일하고, 예방접종 등록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확인을 위한 내용이 있다.

가짜 pedulilindungia.com 등록주의
가짜 pedulilindungia.com 등록주의
가짜 사이트 pedulilindungia.com
가짜 사이트 pedulilindungia.com

그러나 이 사이트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역할을 하고 있고, 액세스한 다음 요청한 데이터를 입력하면 자료가 수집되어 범죄 활동에 사용될 수 있다.

정보 통신부 Johnny Plate 장관은 통신 정보부는 가짜 웹사이트 pedulilindungia.com을 차단했고, 현재 각 ISP(intener service provider)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고 9월 9일 밝혔다.

정통부는 PeduliLindungi.id의 공식 웹사이트와 앱 스토어 및 Google Play 스토어에서 pedulilindungi의 공식 애플리케이션에만 액세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사이트 PeduliLindungi.id
정부사이트 PeduliLindungi.id

통신 정보부 대변인 Dedy Permadi는 pedulilindungia.com 사이트는 가짜 사이트이며 정부에서 COVID-19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니라고 덧붙였다.

pedulilindungia.com 사이트의 전체 콘텐츠 및 정보는 PeduliLindungi.id 사이트와 관련이 없으며 어떤 형태로든 COVID-19를 처리하려는 정부 노력과 관련이 없다.

정부 공식 웹사이트는 pedulilindungi.id이다. 이 사이트에서만 예방 접종을 등록하고 백신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