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베니스에서 힘을 과시하다

Netflix는 베니스 영화제에서 엘리트 영화 제작자의 두 편의 강력한 영화로 창의적 패기를 다시 한 번 보여주었으며, 업계가 스트리밍으로 인해 갈팡질팡하는 시기에 그 신빙성을 다졌다.

영국의 스타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는 전설적인 뉴질랜드 감독인 제인 캠피온(Jane Campion)의 새 영화인 ‘The Power of the Dog’을 함께하게 되어 ‘전율’이라고 전했다.

그는 베니스 시사회에 앞서 AFP에 “우리는 매우 불확실한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작품을 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몬태나 목장에서 벌어지는 형제간의 경쟁에 관한 이야기인 ‘The Power of the Dog’는 전통적인 스튜디오들이 슈퍼히어로와 자동차 추격전에 돈을 쏟아붓는 동안 Netflix가 지원하고자 하는 일종의 감정적으로 복잡한 영화이다.

베니스에서 레드카펫 시사회가 열린 후 비평가적인 성공을 거둔 또 다른 Netflix 지원 영화가 이어졌다. 이탈리아 오스카상 수상자인 파올로 소렌티노(Paolo Sorrentino)의 가슴 아픈 어린 시절 이야기인 ‘신의 손(The Hand of God)’은 즉시 영화제의 최고 상인 황금사자상(Golden Lion)의 후보작으로 선정되었다.

소렌티노는 기자들에게 “영화의 메시지는 인생에서 겪었던 고통과 고통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미래가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베니스에서 영화를 출시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둔 Netflix의 미래는 확실히 밝다. 로마와 결혼 이야기는 할리우드에서 상을 받기 전, 영화제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베니스는 주요 경쟁 영화제인 칸이 출품작의 전체 극장 개봉을 허용하는 항목에 대한 엄격한 프랑스 규칙으로 인해 Netflix 영화를 상영할 수 없다는 사실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다.

할리우드는 또한 영화가 팬데믹으로부터 다시 등장함에 따라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영화를 계속 공개할지 여부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있다.

컴버배치의 마블 공동 주연인 스칼렛 요한슨은 디즈니가 올 여름 슈퍼히어로 영화 블랙 위도우를 스트리밍 서비스에 공개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수백만 달러의 영화 수익을 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베니스에서 초연되는 또 다른 거대한 블록버스터 ‘Dune’도 HBO Max에서 동시 개봉된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시각 효과에 1억 6,500만 달러를 지출한 Dune의 Denis Villeneuve 감독은 최근 그 결정을 “말도 안되는 일”이라고 묘사했다.

Cumberbatch는 스트리머가 영화 경험을 생생하게 유지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으며 Netflix가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문화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이를 육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전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