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개 주유소에 태양광 발전 설치 중

SHARE
Pertamina 주유소에 설치하는 태양광 발전설비 PLTS

Pertamina NRE, 5,000개 주유소에 PLTS 설치 목표

국영석유가스 공사 Pertamina는 인도네시아 전 지역에 청정에너지 주유소 Green Energy Station (이하 GES)에 태양광 발전설비(이하 PLTS-Pembangkit Listrik Tenaga Surya)를 설치하고 있다.
현재 PLTS는 Jawa, Bali 및 Nusa Tenggara에 있는 76개 GES 주유소에 설치되었으며 앞으로 5,000개 지점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Green Energy StationGES 주유소는 신 개념 청정에너지 주유소이다. GES 주유소는 소비자를 위한 보다 환경 친화적인 생활 방식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그 중 하나는 태양광 발전(PV) 또는 PLTS를 독립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PNRE(Pertamina New Renewable Energy)의 Dannif Danusaputro 대표이사는 “이 프로젝트는 Pertamina 생태계의 에너지의 일부다. Pertamina 내부에 PLTS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9월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에도 자와, 발리, 누사 텡가라 섬에 걸쳐 63개의 페르타미나 주유소에 총 385KWp의 용량으로 PLTS를 설치했다.

국영석유가스 공사 Pertamina는 주유소 5,000곳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총 설치 용량은 약 31MW이고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은 연간 34,000톤이다.

Green Energy Station-1주유소에서 PLTS를 사용하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29개 아프리카 국가의 최소 700개 주유소에서 옥상 태양광을 사용했다. 인도에서는 PLTS가 총 270MWp의 용량으로 설치되었으며 인도 정부는 향후 4년 내에 인도 전체 주유소의 50%에 PLTS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Pertamina가 녹색 주유소에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언론은 전했다.

Pertamina는 에너지 전환을 통해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29% 줄이기 위한 정부의 목표를 지원한 다는 복안이다. 에너지 전환 로드맵에서 Pertamina는 2030년까지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17%에 도달하는 녹색 에너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