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 V, 18세 이상 접종 승인

COVID-19 태스크포스 Wiku Adisasmito 대변인은 러시아제 COVID-19 백신인 스푸트니크 V가 18세 이상의 개인에게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식약청(BPOM)은 러시아의 Gamaleya National Center of Epidemiology and Microbiology에서 개발한 백신에 대한 긴급 사용 승인을 발표했다.

Wiku 대변인은 8월 26일 기자 회견에서 “스푸트니크 백신은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0.5ml 용량으로 근육 내 투여된다”고 밝혔다.

그는 백신을 3주 또는 21일 간격으로 두 번 접종한다고 덧붙였다.
Sputnik 외에 BPOM은 현재까지 Sinovac, Sinopharm, AstraZeneca, Moderna 및 Pfizer에 대해 긴급 사용 승인을 부여했다.

Wiku 대변인은 다양한 테스트 및 평가 단계를 거쳐 백신 제품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선언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통계적으로 백신 후보 100명 중 7명, 즉 약 0.07%만이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 단계까지 진행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BPOM의 Penny K Lukito 책임자는 이전에 보고된 바와 같이 스푸트니크 V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발열, 오한, 관절통(관절통), 근육통(근육통), 쇠약(무력증), 불편 함, 두통, 고열 또는 주사 부위의 국소 반응으로 나타나는 독감형 증후군이라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