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수도이전 계속될 것인가?

재무부의 국가자산총국(DJKN- Direktorat Jenderal Kekayaan Negara)은 동부 칼리만탄(Kaltim)의 새로운 수도(이하 IKN-ibu kota negara) 이전 계획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부처 간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며 “기본적으로, IKN 프로세스가 여전히 정부 부처 사이에 논의되고 있다”는 BAPPENAS에서 8월 20일 말했다 .

알려진 바와 같이 새로운 수도 건설 지속 여부는 여전히 문제다. 조코위 대통령은 지난 2022년 국가예산 및 재정 관련 법안에 대한 정부 정보 제출뿐만 아니라 하원 상원과 MPR 연차총회 연설에서 이를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무부 국가자산 총국장은 새로운 수도 이전 진행은 계속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특히 동부 Kalimantan의 새로운 수도 건설 및 자금 조달과 관련하여 여전히 논의 중인 몇 가지 사항이 있다고 전했다.

정부는 지난해 4월 동부 칼리만탄 신수도 건설이 대유행으로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이뤄져 비판을 받기는 했지만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Fadjroel Rachman 대통령 대변인은 올해 새로운 수도에 대통령궁 건설을 위한 기공식을 진행하기 위해 고위층과 대화를 나눴다고 인정했다. 2024년 인도네시아 독립 기념일을 기념하는 행사가 새로운 국가 궁전에서 거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 2021년 4월 대변인은 “2021년에 착공할 수 있다. 국가개발기획부에 따르면 2024년 8월 17일에 독립기념일은 새로운 수도에서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Fadjroel 대변인은 또한 정부가 IKN 법안을 DPR에 제출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DPR이 즉시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8<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