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 Larger Than Life ‘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MPV STARIA 출시

● STARIA는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에 중점을 둔 프리미엄 MPV로, 실내는 장거리 편안함을 제공.
● 이 MPV는 고객에게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는 퍼스트 클래스 프리미엄 시트를 제공
● STARIA는 안전을 보장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가장 완벽한 경험을 제공

● STARIA는 두 가지 모델 
○ STARIA 시그니처 7: IDR 1,020,000,000,- (OTR Jakarta)
○ STARIA 시그니처 9: IDR 888,000,000,- (OTR Jakarta)

현대 스타리아
현대 스타리아

현대자동차 판매법인 PT Hyundai Motors Indonesia(HMID)는 “Larger Than Life”라는 보다 의미 있는 삶의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다목적 차량(MPV)인 STARIA를 8월 20일 인도네시아에서 공식 출시했다.

STARIA는 우주선에서 영감을 받은 고급스러운 외부 디자인과 최대의 공간 활용과 유연한 조수석 배치로 인테리어 편안함 극대화해 제공하여 일상 생활에 적합하다.

STARIA의 존재는 PBV(Purpose Built Vehicle) 모델로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고 주행 시 편안함과 넉넉한 공간을 우선시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현대자동차 혁신의 연속이다.

STARIA는 STARIA Signature 7(7인승)과 STARIA Signature 9(9인승)의 두 가지 모델이 있다.

완벽한 가족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모빌리티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STARIA는 이동 시간을 보다 편안하고 생산적이며 보람 있게 만드는 첨단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TARIA 디자인은 우주에서 태양이 떠오를 때 하늘을 비추는 빛의 곡선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소비자 니즈의 변화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대응을 반영한 것이다.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하성종 법인장은 “인도네시아인은 삶에 의미 부여를 위해 항상 시간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음을 실감한다. 현대자동차는 STARIA에 반영된 ‘Larger Than Life’ 경험처럼 항상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STARIA는 고객의 모빌리티 니즈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제품 그 이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생산적이고 가치 있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한의 편안함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같은 날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Makmur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인도네시아의 충성도 높은 고객들에게 고급스러운 경험을 선사할 STARIA를 선보이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스타리아에 구현된 프리미엄과 편안한 컨셉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적응하기 위한 현대차의 변혁의 연속이다.
STARIA는 전문적, 비즈니스적 니즈를 충족시키는 2가지 타입으로 제공되며, 새로운 모험에 목마른 활동적인 가족에게도 적합하다. STARIA는 또한 가까운 곳이나 먼 곳이나 매일의 여행을 매우 즐겁게 해주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STARIA가 인도네시아 가족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사업가들에게도 모빌리티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최상의 미래 지향적인 외관

현대 스타리아
현대 스타리아

STARIA의 외부 디자인은 우주선을 닮은 순수하고 매끈한 미래 지향적인 실루엣이 특징이다. STARIA의 전면은 그릴에 대담하고 독점적인 모습을 부여한다.

수평형 LED 주간주행등(DRL)과 차량 측면을 따라 달리는 포지셔닝 램프로 한층 강화되었다. 그릴 양쪽에 위치한 로우셋 헤드램프도 세련된 모습을 보여준다.

STARIA의 고급스러운 인상에 더해 프론트 그릴, 헤드램프 프레임,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엠블럼, 도어 핸들에도 적용되는 Dark Chrome과 Tinted Brass Chrome 도색으로 우아한 표면이 특징인 18인치 알로이 휠로 완성되었다.

STARIA 크기는 전체 너비 1,997mm, 전륜 트레드 1,721mm로 동급 최대 규모다.

STARIA는 전장 5,253mm, 휠베이스 3,273mm, 후륜 트레드 1,732mm로 탑승자에게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STARIA는 Creamy White, Abyss Black Pearl, Graphite Grey Metallic 및 Shimmering Silver Metallic을 포함한 다양한 외부 컬러로 출시된다. 인테리어 색상은 블랙 원톤 자수 가죽과 브라운 투톤 자수 가죽 옵션이 있다.

각 STARIA 변형에 대한 도로 가격은 다음과 같다.

● STARIA Signature 7: IDR 1,020,000,000,- (OTR Jakarta 및 첫 번째 차량 소유)

● STARIA Signature 9: IDR 888,000,000,- (OTR Jakarta 및 첫 번째 차량 소유)

현대 스타리아
현대 스타리아

* 인테리어 디자인 : ‘우주선’을 닮은 디자인

차량 측면의 넓은 창문과 하부 벨트라인 배치를 통해 전체적인 가시성을 높이고 보다 개방적인 느낌을 주는 것도 우주선의 특징이다. 캐빈 높이는 또한 프리미엄급 편안함과 편의성을 위해 최적화되어 출장객과 가족에게 이상적이다.

또한 후면에도 STARIA의 디자인 테마가 적용되어 길쭉한 수직 테일램프로 둘러싸인 넓은 창이 특징이다.

STARIA의 내부는 운전자를 위한 우수한 조작성을 구현한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다중개방공간을 컨셉으로, 승객을 위한 다목적 공간의 구성을 프리미엄 라운지의 느낌으로 표현하였다.

운전석에는 10.25인치 TFT LCD 계기판, AM/FM 라디오 장착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센터페시아 터치스크린, Shift-by-Wire 전송 버튼의 고급스러운 터치를 제공한다.

현대 스타리아 운전석
현대 스타리아 운전석

프리미엄 프리젠테이션과 개인 맞춤화를 향상시키기 위해 STARIA는 매력적인 실내 분위기를 제공하는 앰비언트 무드 라이트를 제공한다. 조화로운 직간접 조명은 조종석, 콘솔, 도어 및 러기지 보관 공간을 선택적으로 밝힐 수 있다.

STARIA의 인테리어도 바다를 항해하는 크루저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으며, 2열 좌석의 파노라마 창과, 편안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커튼이 2열과 3열 승객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수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게 설치되었다.

탑승자가 바라볼 때 전동 조절식 틸팅 및 슬라이드 기능이 있는 듀얼 선루프를 발견하여 고객이 느끼는 고급스러운 감각을 극대화할 수 있다.

STARIA는 차량 후면의 HVAC에 있는 필터로 공기 순환을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정교한 공기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것이다.

환기 횟수는 각 유형의 좌석 수에 따라, 즉 시그니처 7에는 4개의 환기 장치가 있고 시그니처 9에는 6개의 환기 장치가 있다.

차량의 속도에 맞춰 자동으로 음량을 조절하는 다이내믹 스피드 보정 기능을 탑재한 선명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더욱 고급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STARIA에는 모든 시트에 무선 스마트폰 충전 및 USB 충전 포트가 있으며, 시그너처 7에 5개의 USB 포트와 시그너처 9에 7개의 USB 포트가 있으므로 필요할 때 사용자는 탑승 중에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 동급에서 가장 호화로운 좌석

현대 스타리아 내부
현대 스타리아 내부

동영상 보기 스타리아 https://www.youtube.com/watch?v=gyR5w-SyG9U

STARIA는 시그니처 7과 시그니처 9의 두 가지 유형을 통해 인도네시아 고객의 운전 경험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시그니처 7 유형은 7개의 시트와 2열에 자동으로 젖혀지고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프리미엄 릴렉스 시트가 장착되어 수납 공간을 최대화한다.

원터치 이완모드는 시트가 자동으로 편안한 위치로 젖혀지고 탑승자의 체중을 분산시켜 전체적인 신체 균형을 개선한다.

시그니처 7의 2열 시트의 통풍 및 난방 온도는 승객의 필요에 따라 조절 가능하며 각각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수하물 용량에 따라 전좌석이 표준 위치에 있을 때 최대 117리터를 수용할 수 있지만, 3열 시트 슬라이딩 시 적용 가능한 러기지 활용 모드에서 최대 431리터까지 확장하거나 최대 5개의 골프백을 실을 수 있다.

반면 시그니처 9 타입은 2열이 180도 회전할 수 있고 3열 승객과 마주할 수 있는 회전식 독립 시트가 장착된 9석으로 구성됐다.

이 기능으로 인해 이 유형은 회사 차량에 최적화되거나 차 안에서 업무를 위한 만남의 장소로도 사용될 수 있다. 가족들은 또한 이 회전식 시트를 사용하면 뒤쪽을 향하는 승객이 3열 시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거나 어린이 시트 장착 요구 사항에 따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시그니처 9는 또한 모든 좌석이 표준 위치에 있을 때 시그니처 7과 유사한 수하물 용량(최대 117리터)을 갖췄다.

그러나 시그니처 9은 러기지 활용 모드일 때 최대 882리터의 용량을 제공하거나 최대 10개의 골프백을 실을 수 있는 7인승 모델보다 2배 이상 넓다. 이 모드는 2열과 3열 시트를 슬라이딩할 때와 4열 시트의 벤치를 밀거나 기울일 때 적용된다.

또한 STARIA의 넓은 레그룸은 동급 최고 중 하나다.
시그니처 7의 레그룸 공간은 첫 번째 열에서 1,027mm, 두 번째 줄에서 1,400mm, 세 번째 줄은 1,256mm이다.

반면 시그니처 9의 1열 레그룸은 1,027mm, 두 번째 줄에서 1,025mm, 세 번째 줄에서 886mm, 네 번째 줄에는 915mm가 있다.

*보안 기능 및 고급 라이더 안전 지원 기능

현대 스타리아 안전기능
현대 스타리아 안전기능

STARIA는 사용자에게 경고를 제공하고 충돌 상황에서 예방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안 기술의 일부인 다양한 시스템과 센서를 보유하고 있다. 안전 기술은 여행을 더 안전하게 만들고 운전자가 잠재적 위험을 식별하고 사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FCA)은 전방에서 잠재적인 충돌 위험을 자동으로 경고하고 필요한 경우 시스템이 차량 앞쪽에 차량 또는 보행자와 충돌이 발생할 것으로 판단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한다.

사각지대 충돌방지 보조(BCA) 및 사각지대 충돌방지 경고(BCW)는 후방에서 오는 차량을 감지 및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경고를 제공하고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보안 시스템은 이제 평행 주차가 이탈하는 상황도 처리한다. 차량 후방 사각지대를 표시해주는 BVM(Blind-Spot View Monitor), BVM 비주얼 디스플레이 등 현대차의 대표적인 기능도 탑재되었고 운전자가 운전할 때 자동차 클러스터 패널에 있다. BVM은 운전자가 주행 중 차선 변경을 원하는 상황에서 방향지시등을 켜면 활성화된다.

다른 독특한 기능으로는 안전 하차 보조(SEA) 및 안전 하차 경고(SEW)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뒤에서 차가 오는 경우 2열 승객이 차에서 내리는 경우 충돌이나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STARIA의 다른 안전 기능으로는 RCCA(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및 RCCW(Rear Cross-Traffic Collision Warning)가 있다. 뒤에서 차가 오고 있음을 알리는 경고 표시가 나타나며 필요한 경우 시스템도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적용한다.

LKA(Lane Keeping Assist)는 특정 속도에서 도로 표시를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기 시작하면 시스템이 시각 및 청각 경고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스티어링 휠에 개입하여 차량을 트랙에 유지한다.

한편 LFA(Lane Follow Assist)는 차량의 스티어링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궤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MPV에는 차량 전체를 360도 볼 수 있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가 있어 운전자가 특히 비교적 좁은 지역에 차량을 더 쉽게 주차할 수 있다.

STARIA는 또한 도어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자동차의 스마트 키를 들고 있는 사용자의 존재를 인식하는 기능과 같은 최첨단 및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은 사용자가 트렁크에 짐을 싣고 싶을 때 러기지 도어가 자동으로 열리거나 닫힐 수 있는 기능 뿐만 아니라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기능은 승객이 가까이 접근할 때 자동으로 2열 슬라이딩 도어를 연다.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성능

STARIA는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파워트레인, 즉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R2.2 VGT 디젤 엔진으로 뛰어난 엔진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유형의 파워트레인을 통해 STARIA는 최대 177PS/3,800rpm의 최대 성능과 430Nm/1,500-2500rpm의 최대 토크를 가질 수 있다.

*애프터 세일즈 프로그램 및 “Click-to-Buy” 온라인 플랫폼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는 STARIA 소유에 대한 고객의 확신과 만족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일련의 애프터 세일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24시간 현대콜센터 0-800-1-878-878
● 기본 보증 3년 또는 100,000km(둘 중 빠른 날짜 적용)
● 최대 5년 또는 75,000km까지 무료 유지 보수 서비스 비용(둘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 및 서비스 비용에 한함)
● 최대 3년 또는 45,000km까지 무료 예비 부품(둘 중 먼저 도래하고 정기 유지보수 일정 준수)
● 24시간 무료 긴급출동 서비스 (현대콜센터 0-800-1-878-878)
● 현대 Datang Ke Mana Saja 서비스 프로그램

STARIA는 2021년 8월 20일부터 현대자동차 공식 판매점과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공식 웹사이트(www.hyundai.com/id/id)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온라인 Click-to-Buy 플랫폼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Click-to-Buy는 팬데믹 상황에서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우선시하는 온라인 소매 경험을 위해 설계된 온라인 판매 플랫폼이다. 고객은 Click-to-Buy를 통해 현대자동차 제품 라인업을 확인하고 시승을 예약하고 예약할 수 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