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바호수에 건축되는 세계 최대의 예수상

(예수상의 조감도, 안타라통신 캡처.)

박서진 / SPH G8학년

브라질의 대표 랜드마크인 거대 예수상이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에도 세워진다.
이 예수상은 북부 수마트라의 토바호수에 ‘리 두 베인’ 이라는 이름으로 세워질 예정으로, 올해 1월부터 공사가 시작되었고, 내년 6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이 예수상의 높이는 브라질에 있는 높이 30m의 예수상보다 약 두배 높은 61m다.

인도네시아는 잘 알려져 있듯이 인구의 87%가 이슬람을 믿는 국가지만, 북부 수마트라는 원주민의 75%가 기독교를 믿기 때문에 이 지역에 예수상이 세워지는것은 관광객 뿐만이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다.

거대 예수상이 세워지는 장소인 토바호수는 면적이 1,130km²으로 제주도섬과 비슷한 크기의 거대한 호수다.

토바호수에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놀라운 사실이 하나 있는데, 약 7만 4천년전, 화산 폭발 중 제일 높은 수치인 지수 8의 엄청난 규모로 폭발했었다는 점이다.

그 폭발로 인해 전 세계가 수십년동안 빙하기가 지속되고 인류가 멸종 직전의 위기까지 갔었다. 그 화산으로부터 칼데라 호수인 토바 호수가 탄생하고, 호수 안에 ‘사모서’ 라는 섬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미 토바호수는 자연과 휴양을 즐기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관광지이지만, 곧 건설될 예수상으로 인해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올것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모든 여행이 순탄하지는 않지만, 기회가 된다면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세계 최장의 예수상을 방문해보는것이 어떨까?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