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에 온택트로 접근해야한다.

박준경/ JIKS 11학년

펜더믹이 발생한 지 벌써 1년 반이 되었다. 누군가는 백신이 나오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했지만, 또다시 변이 바이러스로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위기가 몰려오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가 계속 반복되고 고 있다고 생각을 해보자 이대로 내년까지 간다면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까 ?

이 위기로 좀 더 빠르게 세상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세상으로 변하고 있다. 기업에서는 디지털 사업에 돈을 들여 투자하고 있고 오프라인으로 생활하던 우리들의 생활방식도 온라인으로 바뀌고 있다. 이 시점에 코로나가 끝난다면 다시 아날로그로 돌아갈 수 있을까 ? 라는 생각을 해보면 예전에 아날로그로 다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이미 기업에서는 디지털 분야에 돈을 너무 많이 들여서 발전시키고 있고 그 위에 단계인 미터 버스 즉 3차원 가상세계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런 시기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준비는 온라인에서 내 집을 지어서 그것을 인터페이스로 판매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을 생각하고 공부해야 한다. 온라인에 집을 짓기 위해 제일 먼저 블로그 마케팅을 기본으로 시작해야 한다. 블로그는 인스타, 쿠팡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휴 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디지털 세상이 올 것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우리가 더 빨리 디지털 세상으로 가고 있다. 그렇게 되면 지금과 다른 방식으로 세상은 변할 것이다. 앞으로는 AI가 다 대신해줄 것이다. 그렇기 위해서는 그 관련된 직업이 전망적일 것이다. 빅데이터가 필요할 것이고 로봇 공학과 AI 관련된 일들이 앞으로 발달 될 것이다.

그리고 기업들이 환경에 중요함을 깨닫고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대신 탄소 에너지를 개발하고 있다. 우리는 이런 변화에 맞춰서 디지털 관련 공부를 하고 기후 변화에 대한 정보를 얻어 준비하여 미래 산업인 디지털 세상과 미터 버스의 세상이 왔을 때 우리에게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