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대통령 비상조치 “PPKM Darurat” 7월 3일부터 20일까지

(한인포스트) Joko Widodo 대통령은 Covid-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역 활동을 제한하는 정책을 공식적으로 결정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이 정책을 지역 사회 활동에 대한 제한 시행 또는 비상 PPKM이라고 한다”고 7월 1일 대통령 궁에서 긴급 성명을 발표했다.  Jokowi 대통령은 “나는 2021년 7월 3일부터 7월 20일, 자와와 발리에서 비상 PPKM을 구현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Jokowi 대통령은 비상 PPKM 규정에 대해 상세한 내용은 Luhut Binsar Pandjaitan 해양 투자 조정부 장관에게 위임한다고 전했다. (세부사항 발표는 7월 1일 13시30분 예고)

인도네시아 정부가 2021년 7월 3일부터 20일까지 비상 지역사회 활동제한 (PPKM Darurat)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대통령 비상 ppkm 공식발표한편, Airlangga Hartarto 경제조정부 장관은 Instagram 계정 @airlanggahartarto_official에서 아래와 같이 공식 발표했다.

Airlangga 장관은 “이번 주 국가 Covid-19 상황 보고에서 7월 2일부터 20일까지 ‘비상’ PPKM Mikro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건강 프로토콜을 위해 규율을 시행하는 전체 커뮤니티에 전달한다. 이것이 전염병에 대처하는 핵심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부는 건강 프로토콜의 구현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Covid-19 백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하루 100만 백신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경제조정부 장관겸 골카르 당 총재인 Airlangga는 6월 30일 술라웨시 남동부 끈다리 시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상공 회의소 전국 회의에서 비상 PPKM 마이크로 정책을 설명했다.

비상 ppkm 공식발표한편 Jokowi 대통령은 비상 PPKM 정책을 마무리하기 위해 Airlangga 조정 장관을 지명한 것으로 콤파스는 전했다.

Jokowi 대통령은 “비상 PPKM 구현을 위해 Airlangga Hartarto 장관이 의장이 되어 완료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정부의 비상 PPKM 조치에 따라 각 지방정부는 기다렸듯이 시행규칙 발표하고 나섰다.

이에 자카르타 주정부는 출입 통행 제한 규정을 예고했다.

Ahmad Riza Patria 자카르타 부지사는 비상 PPKM이 시행되면 자카르타 지역의 출입이 제한 될 것이라고 말했다.

Riza 부지사는 “PCR 음성 결과지, Covid-19 백신 접종 증서 등을 출입 요구 사항에 추가함으로써 사람과 물품의 이동이 제한할 것”이라고 6월 30일 설명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