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발급에 운전학원 수료 인증서 제출해야

이제 운전면허증(SIM A)를 만들려면 운전학원 수료 인증서가 있어야 한다. 경찰청은 운전 면허증 (SIM) 발급에 관한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다. 예전에는 자동차 SIM A 면허증 발급시 신분증 (KTP) 원본과 신분증 사본만 지참하면 되었다.

운전 면허증 발급 및 표시에 관한 2021 년 경찰 규정 (Perpol)을 통해 SIM A 면허증 신청자의 요구 사항이 변경되었다. 이제 6개월 이내 운전 학원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제출해야 한다. 경찰청은 “이 규정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미국과 같은 일부 국가에서도 유사한 요구 사항을 시행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도로가 더 안전하고 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운전자를 교육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운전 면허증 SIM A를 만드는 비용
참고로 운전면허증 SIM A는 개별 승용차와 화물 허용 중량이 3,500kg인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에게 유효하다. 새 SIM 발급 비용은 다음과 같다.
SIM A : IDR 120,000
SIM C : IDR 100.000
SIM D : IDR 50,000
SIM Internasional : IDR 250,000

한편, 2021년 6월 현재 SIM A 및 C 면허증은 5년마다 SIM Satpas 사무실 또는 특정 지점에서 Mobile Satpas를 통해 연장해야 한다. 또한 유효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SIM을 연장해야 한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실기시험과 필기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면허증 연장비용은 SIM A의 경우 80,000루피아, SIM C는 75,000 루피아다. 연장서류는 신분증 사본, 구 운전 면허증, 건강 검진 증명서를 제시해야 한다. 현장에서 건강 검진을 원할 때 건강 검진 및 보험료를 내야 한다. 따라서 SIM A를 연장 할 때 발생해야하는 총 비용은 135,000선이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