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백신 100% 선납해야 … “2회에 100만 루피아 기업부담”

(한인포스트) 국영 Bio Farma 제약사는 COVID19 민간백신 접종 비용을 1회 접종시 50만 루피아, 2회 접종은 100만 루피아로 계획하고 있다.
회사가 지불하는 백신 접종 비용에 대서 국영 Bio Farma 제약사는 “백신 접종 비용은 1회 접종시 50만 루피아, 2회 접종시 100만 루피아로 계획하고 있다. 신청 회사는 두 번 접종 비용을 즉시 준비하도록 요청한다.
최소 접종 비용은 100만 루피아”라고 강조했다. PT Bio Farma사는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Kadin)와 함께 민간백신 (Vaksinisasi Gotong Royong)에 대한 기준을 설정했다. 첫 번째로, 민간백신 접종 조건 중 하나는 회사가 전 직원(KITAS, KITAP 포함)에게 Covid-19 백신을 맞게 하려면 계약금 50%를 지불해야 한다고 지난 5월 4일 공개했다.
둘째는 백신 분배 문제이다. 보건부 자료에 따르면 백신 분배 우선 순위 원칙은 레드존 지역이다. 셋째는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동 집약적인 회사에 우선 접종한다는 복안이다.
기업이 민간백신 접종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해야 된다. 우선 접종 대상 데이터를 제출하고 백신 주문서를 제출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회사는 KADIN과 협력 계약서를 체결하고, 국영 제약사 Bio Farma사에 보건 시설 장소를 알려 줘야 한다. 기업체 민간 백신 접종 순서는 다음과 같다.
백신 접종은 5월 17일부터 시행되며 1~2차 접종 신청 회사는 17,387개 회사에 이르고 5월 21일까지 3차 신청을 vaksin.kadin.id에서 받고 있다. 백신 접종은 우선 도착한 Sinopharm 백신을 중심으로 접종한다.
백신 접종을 신청한 기업체들은 저렴한 백신 접종 가격을 요구하면서 “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일인당 100만루피아대는 큰 부담이다”고 말하고 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