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독특한 교회 건축물

1. Gereja Santa Maria de Fatima
Gereja Santa Maria de Fatima_1Gereja Santa Maria de Fatima_2차이나타운, 글로독에 위치한 교회는 1954년 중국인 Tjio 가문에 의해 세워졌다. 현재 이 교회는 인도네시아 정부에 의해 문화 유산 건물로 지정되었다.

2. Gereja Blenduk
Gereja Blenduk_1Gereja Blenduk_2스마랑에 위치한 이 교회 또한 인도네시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Blenduk’이라는 이름은 교호의 돔 모양 지붕이 의미하는 공동체라는 뜻의 별칭이다.
1753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이 교회 건너편에는 스마랑의 다양한 맛집이 즐비해있다.

3. Candi Hati Kusus Yesus
Candi Hati Kusus Yesus_1Candi Hati Kusus Yesus_2족자카르타에 위치한 이 교회는 사리탑과 조각으로 장식된 힌두교 사원과 비슷한 독특한 양식이다.
이 교회는 1930년 네덜란드인 Schutzer에 의해 지어졌다

4. Sikka Old Church
Sikka Old Church_1Sikka Old Church_2동부 Nusa Tenggara의 Sikka시에서 약 28km 떨어진 이 교회는 1983년 자카르타 대성당을 설계한 건축가에 의해 설계되었다.
독특한 모양의 이 교회는 유럽 스타일과 Sikka 스타일이 혼합되어 설계됐다. 벽 장식은 Sikka의 전통적인 직조를 모티프로 했다.

5. Gereja Immauel
Gereja Immauel_1Gereja Immauel_2자카르타의 치키니(Cikini) 지역에 소재한 이 교회는 1813~1840년에 네덜란드의 왕 Willem 1세를 기리기 위해 지어졌다.
이 교회는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교회 내부에는 아직도 사용되고 있는 J. Datz가 만든 오르간이 있다.

6. Gereja Berastagi(St. Francis of Assisi)
Gereja Berastagi(St. Francis of Assisi)_1Gereja Berastagi(St. Francis of Assisi)_2북부 수마트라의 Karo Regency에 위치한 이 교회는 2005년 개관됐다. 교회 건물 구석 구석을 장식하고 있는 장식품들은 Karo 문화를 담고 있으며, 건물 양식 또한 Karo의 전통 가옥과 크게 다르지 않다.

7. Graha Maria Annai Velangkanni
Graha Maria Annai Velangkanni_1Gereja-Graha-Maria-Annai-Velangkanni-Medan메단에 위치한 이 교회는 India-Mughal 양식으로 건축된 마리아를 모시는 교회다.
2001년 9월부터 2005년 9월까지 4년의 공사기간을 지나 2005년 10월 1일 메단의 인도 공동체를 위한 정착지에 개관됐다.

8. Geraja Pohsarang
Geraja Pohsarang_1Geraja Pohsarang_2동부 자바의 Kediri에 위치한 이 교회는 1936년 Jan Wolters CM 신부가 유명 건축가인 Henricus Maclaine Pont의 도움을 받아 건축했다.
해발 400m의 윌리스산 경사면에 위치한 이 교회는 평균 섭씨 21~25도에 달해 상당히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