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차량 사치품 인센티브로 신차주문 160% 급증”

금융감독원(OJK)은  코로나 – 19 영향을 받아온 소비자 지수가 크게 올라가고 있다고 말했다.  신차 구매에 대한 사치품 부가가치세 (PPnBM) 인센티브로 인해 신규 자동차 주문이 급증하게 되어 소비자 신용이 현재 크게 올라가고 있다고 밝혔다.
 3월 1일부터 신차에 부과하던 사치품 부가가치세 (PPnBM)를 면세해 주면서 국민 구매력이 살아나고 있다. 금융감독원 Wimboh Santosa가 지난  3월 26일 “인도네시아 자동차산업 협회는 신규 자동차 구매 주문이 160% 급증했다는 자료를 받았다”라며 “그것은 차량 부문 사업이 회복하기 시작하는 것을 가리킨다. 차량 부문 사업의 회복은 다른 부문 사업체에 영향을 주고 특히 관광과 호텔 사업이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Wimboh 금감원 담당자는 “금융감독원은 정부와 중앙은행(BI)과 함께 국가 경제회복을 추진하도록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차량 엔진 1,500cc 미만, 4 X 2차량과 세단형 자동차에 대한 사치품 부가가치세 (PPnBM)를 면제했다. 이후 정부는 2500cc 미만 차량까지 사치품 부가가치세 (PPnBM)를 인센티브를 확정했다.
 금융감독원 (OJK)은 경제회복에 따라 2021년 은행 신용이 7.5%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 – 19 대유행으로 은행 신용이 마이너스  2.41% 성장했다.<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