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 신속 항원 검사 비용 가격 고시… 자와섬 250,000루피아

보건부는 신속 항원 검사(Rapid Test Antigen) 비용에 대한 최고 가격을 275,000루피아로 고시했다. 이 가격은 정부로부터 시약 지원받는 병원, 실험실 및 클리닉을 포함한 의료 시설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보건부는 신속 항원 검사(Rapid Test Antigen.면봉 시약검사 방법) 비용을 자와섬 안에서는 250,000루피아, 자와섬 이외지역에서는 275,000루피아로 고시했다.

Azhar Jaya 보건부 보건 서비스 사무국장에 따르면 “항원시약은 인도네시아 보건부로부터 배포 허가를받은 시약을 사용해야한다. 병원, 실험실 또는 클리닉을 포함한 모든 의료 시설에 고시된 비용을 따르도록 요청한다”고 말했다.

보건부는 신속 항원 면봉 검사에 대한 고시가격은 회람(번호 HK.02.02 / 1 / 4611 / 2020)에 포함되어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연말연시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건강 프로토콜을 발표했다.

비행기와 열차, 버스를 탑승하는 여행객들은 2일이내(maksimal 2×24 jam) 신속항원검사(rapid test antigen.면봉시약검사) 결과지를 제출해야 한다.

루흣 장관은 “장거리 열차나 비행기로 도시를 떠나는 사람들은 이제 신속 항원 검사(rapid test antigen) 결과지를 제출해야한다. 그 이유는 항원검사가 항체검사(rapid test antibodi)보다 민감하게 바이러스를 검출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