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협회,주지사에게 전환기 PSBB 철회 요청

호텔 레스토랑산업, 11월 초까지 100조 루피아 손실

18개 회원사로 구성된 관광산업협회 Visit Wonderful Indonesia(이하 VIWI)가 자카르타 주지사 아니스 바스웨단주지사에게 대규모 사회제한 전환기(PSBB Transisi)를 해제하도록 요청했다.

Jakrta-2이번 요청은 코로나 -19 대유행 동안 건강 규칙에 대한 위반 건수가 여전히 많고 개선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출되었다. VIWI 이사회 Hariyadi B Sukamdani 의장은 11월 16일(월) “우리는 관광 부문 사업가로서 이러한 위반을 시정하기 위한 정부의 확고한 조치가 없음을 알고 있으며, 전환기 PSBB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에 우리는 자카르타 주지사에게 전환기 PSBB를 취소하고 더 이상 PSBB를 시행하지 않도록 요청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그는 “계속해서 비즈니스 활동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관광 사업 부문도 이전 상태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VIWI 이사회가 건강규칙, 즉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거리 두기를 시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건강 및 산업 규정에 따라 호텔, 레스토랑, 쇼핑몰, 관광지, 육상 교통, 항공사, 여행사, 여행사가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VIWI 이사회 Hariyadi B Sukamdani의장은 경영자총연합회 APINDO 회장을 맡고 있다.

* 호텔 레스토랑산업 11월 초까지 100조 루피아 손실

인도네시아 호텔 레스토랑 협회(Perhimpunan Hotel dan Restoran Indonesia-이하 PHRI)의 Maulana Yusran 부회장은 현재 관광, 호텔 및 레스토랑 산업이 11월 초까지 100조 루피아 (미화 71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손실은 궁극적으로 모든 관광 산업에 영향을 미친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병으로 인해 발생했다.

PHRI가 전국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약 55만 명의 호텔 근로자가 대규모 정리 해고를 당했으며, 이는 관광 산업의 78.5%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중앙통계청(Badan Pusat Statistisk-이하 BPS) 자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2020년 9월 말 기준으로 356만 명에 불과했으며, 이는 70.57%가 감소한 수치다.

Maulana 부회장은 호텔 이용률 30%에 불과해 손실을 보상 할 수도 없다고 설명했다. 현재 투숙할 수 있는 쿼터가 50% 이하이고 호텔마다 치열한 가격 경쟁으로 가격 인하 경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호텔 레스토랑 협회는 “현재 호텔은 정부의 인센티브를 지원받고 있다. 전기세와 근로자 급여는 호텔이 문을 닫거나 운영하지 않으면 인센티브가 없기 때문에 이상적이지 않고 비효율적”이라고 말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