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코로나19 확진자, 7월18일부터 중국 확진자 넘어서

인도네시아는 지난 7월18일 토요일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752명 추가로 발생하면서 84,882명으로 중국 본토 확진자수를 넘어섰습니다.

이에 자카르타 포스트는 Jokowi Widodo 대통령과 그의 내각이 악화되는 COVID-19 위기 대응을, 콤파스 TV는 코로나19 사회적 현상과 전문가 반응을 되돌아 보았습니다. 영상 보시죠

콤파스 TV

자카르타 PSBB 전화기는 7월 30일까지 Covid-19의 광범위한 확산으로 다시 연장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것에 대한 대중의 거부반응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일부 주민들은 과도기 PSBB 활동에 나서는 단속반 Satpol PP 직원과 충돌하고 있습니다.

이제 중국을 초과한 인도네시아 코로나19 확진자 수.

Zubairi Zurban 인도네시아 의사 협회장은 “지역 사회의 규제인식 부족으로 인도네시아 코로나 19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Griffith University Australia 역학담당은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코로나19 유행병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가 코로나 19 세계확진 진원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걱정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이 세계적인 전염병으로부터 극복하기위해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위험에 대한 강력한 훈련과 인식이 필요합니다. (한인포스트 COVID19 특별취재반)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