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자바 주, 5월 6일부터 모든 지역에 PSBB 시행

SHARE

서부 자바 주정부는 5월 6일부터 서부 자바의 모든 지구와 도시에서 PSBB를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서부 자바에서 PSBB를 시행 중인 지역은 10 개 지역이다.

보고르 리젠시,보고르 시티, 데폭 시티, 버카시 시티, 버카시 리젠시, Greater Bandung(반둥 시티, 반둥 리젠시, 찌마히(Cimahi) 시티, 웨스트 반둥 리젠시 및 수머랑(Sumedang) 리젠시) 등 10개 지역이다.

Bodebek의 PSBB는 5월 12일까지 연장되며, 반둥 지역의 PSBB는 5월 5일에 종료된다. 서부 자바 주정부는 반둥과 Bodebek 지역의 PSBB는 서부 자바 지역 중 가장 긴 시간 동안 PSBB가 시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Ridwan Kamil 주지사는 1일 저녁, “현재 10개 지역이 PSBB를 시행하고 있으며, 나머지 17개의 지역에서도 PSBB를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Bodebek과 Greater Bandung의 PSBB 조사에 따르면, PSBB 기간 중 사람들의 이동은 PSBB 이전 대비 50%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서부 자바 주정부는 5월 6일부터 시작될 대대적인 PSBB 기간 동안 사람들의 이동 비율을 30% 이하로 낮추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5월 6일부터 시행될 대대적인 PSBB는 Red Zone(감염율이 높은 지역)부터 우선적으로 시행되며, Green Zone의 경우에는 부분적 PSBB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한인포스트 Covid-19 특별취재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