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 Covid-19 관련 단신] Mudik 금지 검토 등…

교통부, Mudik 금지 검토
교통부는 르바란 대규모 귀향(Mudik)을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Mudik 금지가 시행되면 개인 차량과 오토바이 등을 포함해 대중 교통도 해당 지역을 떠날 수 없게 된다. Mudik 금지는 PSBB 지역에만 적용된다. Mudik 금지가 시행되면 고속도로 및 일반도로가 폐쇄되며, 기본 식품 및 기타 물류 운송 차량에 한해서 이동이 가능하다.

대만 자선재단, Covid-19 관련 용품 기부
해양투자조정부는 대만의 Ishihara 자선재단이 인공호흡기 15대, 개인보호장비(PPE) 140,000세트, 안면마스크 20,000개, 의료용 마스크 300,000개 등 Covid-19 관련 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자카르타, 3개 역 운영 중단
4월 20일부터 ASEAN역, Block A역 및 Haji Nawi역 등 3개 역의 운영을 중단한다.

교통부, 신속 검사를 위한 Drive Thru 시행
교통부는 4월 20일, 교통부청사 앞마당에 신속검사(rapid test)를 위한 Drive Thru를 설치하여, 택시 운전사, 온라인 택시 운전자, 대중교통 운전자 및 bajai 운전자 등 200여 명에게 신속검사를 수행했다.

미쯔비시 자동차 인도네시아, 생산 중단
PT Mitsubishi Motor Krama Yuhda Indonesia(MMKI)는 PSBB 시행으로 인해 인도네시아에서의 자동차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찌까랑 델타마스의 Greenland International Industrial Center(GIIC)에 위치한 미쓰비시 공장은 이번 주에 생산을 중단할 계획이다. 연간 22만 대를 생산하는 이 공장은 Pajero Sport, Xpander, Nissan Livina 등과 같은 브랜드의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다이하쯔, 생산 중단 기간 연장
다이하쯔는 4월 10일부터 4월 17일까지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예정이었으나, PSBB 지역의 확대로 인하여 4월 24일까지 생산 중단 기간을 연장했다. 현재 다이하쯔는 모든 지역의 쇼룸과 매장을 일시 휴업한 상태다.

KFC 인도네시아, 직원 수백 명 해고
KFC의 인도네시아 독점 프랜차이저인 PT Fast Food Indonesia는 PSBB에 따라 영업점 휴업이 불가피해짐에 따라 수백 명의 직원을 해고했다고 밝혔다. 회사 경영진은 PSBB가 종료되면 해고된 직원들은 재입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Ciputra그룹, 땅그랑과 자카르타에 병원 건설 완료
Ciputra그룹의 계열사인 PT Ciputra Residence는 땅그랑과 서부 자카르타에 Ciputra Hospital CitraRaya Tangerang과 Ciputra Hospital CitraGarden City Jakarta 등 병원 2곳을 건설했다. Ciputra Hospital CitraRaya Tangerang은 음압격리실에 산소호훕기와 15개 병상이 있으며, Ciputra Hospital CitraGarden City Jakarta는 42개 병상이 있다.

Tiket.com, 거래량 75% 감소
온라인 여행사인 Tiket.com은 Covid-19의 영향으로 Tiket.com의 거래량이 75% 감소했다고 밝혔다. 한편, 환불 요청은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 환불 문의는 하루에 7~10배 가량 증가하고 있다.

<한인포스트 Covid-19 특별취재반>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