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기업 뉴스 – 3월 3주차

SHARE

<인도네시아 기업 뉴스>

  1. Cashlez Worldwide Indonesia

결제 시스템 회사인 Cashlez Worldwide Indonesia는 상장을 위한 공모(IPO)를 통해 회사 전체 주식의 20.3%인 3억 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가격은 298~358 루피아다. 이번 IPO를 통해 약 900억~1,000억 루피아를 조달할 계획인데, 이 자금은 다른 결제 시스템 회사인 Softorb Technology Indonesia(STI)의 지분 51%를 인수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1. XXI Cinema

XXI Cinema는 정부의 권고에 따라,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social distance)를 이행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관람객을 위한 좌석은 각 관람객마다 옆 자리를 비워 사회적 거리를 두게 된다.

  1. Transmart Carrefour

트랜스마트 까루프에 의하면, 2월에서 3월까지 주말의 경우에 평균 50%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상품으로는 식료품, 손 세정제, 손 비누, 마스크, 과일, 비타민 등이다.

  1. PT Martina Berto

화장품 기업인 PT Martina Berto(혹은 Martha Tilaar Group)은 코로나 확산에 따른 높은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손 세정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현재 보건부의 허가 취득 절차가 완료됐다. 손 세정제 생산은 3월 20일경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1. PT Sayap Mas Utama(Wings Grou)

‘Mie Sedap’ 브랜드의 라면업체인 PT Sayap Mas Utama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라면의 수요가 급증할 것에 대비해 모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수요의 급증 현상이 발생하더라도 라면 가격을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1. PT Bali Hai Brewery Indonesia(BHBI)

인도네시아 맥주회사인 발리하이(BHBI)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싱가포르, 티모르, 필리핀 그리고 뉴질랜드 등 다양한 국가를 위한 선적이 이루어지며 순조로운 수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1. PT MNC Vision Networks

MNC Vision Networks는 4월이나 5월 중에 PT Link Net(LINK) 인수를 위한 실사를 마칠 것이라고 밝혔다. IPTV-coded 회사인 LINK는 올해 매출 2배 성장 혹은 인수 후 8조 루피아 규모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1. PT Indofarma

국영 제약회사인 PT Indofarma는 중국과 한국의 제조업체들로부터 코비드-19 신속 진단키트(rapid test Diagnostic device) 10만 개를 들여오고 있다. 또한 진단키트 외에도 소독제, 손 세정제, 격리실 들것, 비접촉 온도계 등 코비드-19 관련 의료기기도 조달한다.

  1. PT Toyota Astra Motor(TAM)

TAM은 도요타 인도네시아의 유투브 채널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최신형 모델인 Agya를 공식 출시했다. 저가형 자동차인 Agya는 외내관 및 기타 옵션에 따라 1억 4,380만 루피아에서 1억 6,930만 루피아까지의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