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 INDONESIA 조코위 대통령 당선인 연설(전문) “내 자신을 먼저 점검할 것이며, 비효율적이면 스스로 옷을 벗을 것”

“내 자신을 먼저 점검할 것이며, 비효율적이면 스스로 옷을 벗을 것”

Visi Indonesia, Kata Per Kata Pidato Jokowi

2019-2024년 대통령으로 선출 된 조코위도도 (Joko Widodo, 이하 Jokowi) 대통령 당선인은 지난 7월 14일 밤, 서부 자와주 보고르에 있는 Sentul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비전 인도네시아”라는 주제로 연설했다. 이에 한인포스트는 집권 2기를 맞는 조코위 대통령 당선인의 연설 전문을 직역하여 게재한다.  <편집부>

5 TAHAPAN 목표

https://www.youtube.com/watch?v=6d42-25hvsg

– Bismillahirrahmanirrahim (자비로운 신에 이름으로- 무슬림 인사)
– Assalamuallaikum wrwb (무슬림 인사)
– Salam sejahtera bagi kita semua  (기독교 인사)
– Om swastiastu (힌두교 인사)
– Namo buddhaya (불교 인사)
– Salam kebajikan  (좋은 일 합시다-인니어 인사)

제가 자랑하고 사랑하는 인도네시아 신사 숙녀 여러분,
우리는 매우 역동적인 지구 환경에서 현재 살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깨달아야 합니다! 매우 역동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글로벌 현상은 변화로 가득하고, 속도가 빠르며, 위험 요소와 복잡성이 넘치고, 종종 생각과는 차이가 큰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종종 생각보다 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새로운 모델, 새로운 방법, 우리가 직면한 각기 다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혁신을 통해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가 반드시 해내야 합니다.

우리는 구 시대 사고 방식을 벗어내야 합니다. 오래된 패턴을 버려야 합니다. 이는 정부기관 관리 운영에 모두 필요합니다.

이미 결과 없는 것은 결과를 내도록 바꿔야 합니다! 어느 것이 비효율적입니까? 우리는 그것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 경영이 우리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더 생산적인 국가를 만들어야 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경쟁 국가에서 이러한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단계별 큰 과정을 준비합니다.

1. 첫째, 우리는 인프라 개발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할 것입니다!
Yang pertama, pembangunan infrastruktur akan terus kita lanjutkan!
우리는 대규모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계속해서 더 빨리 유료 도로와 철도, 항구, 공항과 같은 대규모 인프라를 만들어 국민 생산 영역과 연결할 것입니다.
우리는 소상공인 산업 지역과 연결합니다. 우리는 특별 경제 구역과 연결합니다. 우리는 관광 지역과 연결합니다.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목표에 집중해야 합니다!

존경하는 모든 국민 여러분…
우리는 여러 인프라를 농경지와 농어촌에 연결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목표에 연결합시다! 목표에 연결하겠습니다!

2. 둘째, 우리는 인적 자원을 개발할 것입니다.
Yang kedua, kita akan menggeser, yaitu kepada pembangunan sumber daya manusia.
우리는 인재 개발에 우선 순위를 둘 것입니다. 인력 개발은 앞으로 인도네시아의 핵심입니다. 인력 개발의 출발점은 임산부 건강, 유아 건강, 어린이 건강, 취학 연령 아동의 건강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미래의 우수한 인도네시아 국민을 양육하는 황금기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유지되어야 합니다. 산모와 유아 사망률이 증가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큰 과제가 있습니다!  
우리는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직업 훈련의 중요성, 직업 학교의 중요성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도네시아 인재 육성 관리 기관을 설립 할 것입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인도주의 인재에 대한 교육 지원 및 자기 계발을 촉진시키고 지원할 것입니다.

3. 셋째, 가능한 많은 투자를 유도해야 합니다.
Yang ketiga, kita harus mengundang investasi yang seluas-luasnya.
재능이 뛰어난 디아스포라 재외국민을 인도네시아 발전의 가속화에 크게 기여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는 우수한 재외동포 인재 관리를 하는 특별 기관을 준비할 것입니다. 우리는 인도네시아가 세계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훌륭한 인력을 관리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세 번째로 가능한 가장 많은 투자를 유치해야 합니다. 근로자 고용 기회를 확대하려면 가장 폭넓은 투자를 받아야 합니다. 투자 유치에 아무 알레르기가 없습니다. 투자 유치로 일자리는 많이 열릴 것입니다. 따라서 투자를 방해하는 모든 것을 다듬어야 합니다! 여기저기서 뒤죽박죽 늑장 처리하는 라이선스 인허가, 특히 라이선스 인허가 뒷돈은 절대 안됩니다!

앞으로는 조심해야 합니다. 앞으로 내가 직접 확인하고 통제하고 점검하고 징계할 겁니다!
더 이상 투자 장벽이 없습니다. 이것이 가장 많은 일자리를 여는 열쇠입니다.

4. 넷째, 관료주의를 개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Yang keempat, yang keempat, sangat-sangat penting bagi kita untuk mereformasi birokrasi kita.
정부기관을 더 간단하고, 민첩하게 만드는 구조 개혁! 공무원의 관료주의적 사고 방식을 바뀌지 않는다면 나는 그것을 다듬을 것입니다! 경고합니다. 조심하세요!
인허가 발급 속도, 서비스 속도가 관료적인 개혁의 열쇠이기 때문에 유의하십시오.
나는 내 자신을 먼저 스스로 점검할 것입니다! 나 먼저 조절할 것입니다!
내가 비효율적이거나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면, 나는 그것을 잘라 버릴 것이고 스스로 옷을 벗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문제가 되지 않는 기관이 있다면 해당 부처 장관은 유용하지만, 문제가 된 기관이 있다면 나는 반드시 해체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더 이상 생각만 하지 않겠습니다! 더 이상 고지식한 패턴을 원하지 않습니다. 안일한 일은 더 이상 없습니다. 더 이상 단조로운 일은 없습니다. 평범한 땅에는 더 이상 일이 없습니다. 우리의 고질적인 문제는 이것입니다!

5. 다섯째, 우리는 국가예산 사용 목표에 초점을 맞추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Yang kelima, kita harus menjamin penggunaan APBN yang fokus dan tepat sasaran.
바꿔야 합니다! 우리는 반드시 변화해야 합니다! 우리는 다시 변해야 합니다!
Harus berubah! Kita harus berubah! Sekali lagi, kita harus berubah!
우리는 직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는 시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대응력있는 인도네시아, 생산적인 인도네시아, 혁신적인 인도네시아, 경쟁력있는 인도네시아로 계속 발전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 우리는 국가예산 사용 목표에 초점을 맞추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국가예산(APBN)에서 나오는 모든 돈은 모두에게 경제적 이익을 보장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국민에게 지역사회 복지증진 혜택을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된 희망 BERSATU DAN OPTIMISTIS

Mimpi-mimpi yang besar hanya bisa terwujud jika kita bersatu! Jika kita optimistis! Jika kita percaya diri!

신사 숙녀 여러분,
우리가 낙관한다면! 우리가 확신한다면! 우리가 단결하면 커다란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나라가 큰 나라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17,000개의 섬이 있는 우리나라는 전략적으로, 지리적으로, 정치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성 속의 일원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특별한 문화적 유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인구 통계 또한 매우 강력합니다! 인구는 2억 6,700만 명이며 국민 대부분이 생산적인 연령대에 있습니다. 우리는 미래에 대해 희망적이어야 합니다! 우리는 글로벌 경쟁의 문제에 직면하고 자신감을 갖고 용감해야 합니다. 용감해야 합니다!

우리는 반드시 세계에서 가장 강한 국가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Kita harus yakin bahwa kita bisa menjadi salah satu negara terkuat di dunia!
국가의 단일성과 통일성은 전진을 이루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는 단결과 형제애를 계속 강화해야 합니다. 우리가 단결함으로써 우리는 세계에서 강하고 존경받는 나라가 될 것입니다.
빤짜실라 Pancasila 이데올로기는 모든 국민이 참여해야 하는 유일한 국가 이데올로기입니다. 여러분 동의하시죠?

민주주의 국가에서 후보자를 지지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높은 전투력으로 지지할 수 있습니다. 야당 또한 매우 존경합니다. 야당이 되고 싶다면, 복수가 없는, 증오를 일으키지 않는, 학대를 하지 않는, 모욕하지 않은 한 얼마든지 하세요!

존경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우리에게는 종교적 규범이 있고, 동양 윤리와 예의 범절이 있고, 고귀한 문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Pancasila에 의문을 제기하고 Pancasila에 간섭하는 사람에게는 어떤 관용도 없습니다!
Pancasila는 우리 집과 같아요. 우리 민족과 형제가 함께 사는 집과 같습니다. Pancasila에 의문을 제기하고 Pancasila에 간섭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관용도 없습니다! 다양성 속에 일원화 Bhinneka Tunggal Ika를 원하지 않는 인도네시아 국민은 더 이상 없습니다! 더 이상 인도네시아 국민이 용납하지 않습니다! 다른 종교, 다른 소수 민족 및 다른 종족을 존중하지 않는 인도네시아 국민은 더 이상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의 이데올로기는 빤짜실라입니다. 우리는 다양성 속에 일원화 Bhinneka Tunggal Ika와 함께 있기를 원합니다.

화해는 아름답고 형제도 아름답습니다. 하나되는 형제들은 아름답습니다. 통일민족도 아름답습니다.
우리는 모두 인도네시아의 존엄성을 지지하고 평화로운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존엄성은 선진 인도네시아 번영으로 이끌 것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선진국 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국민이 즐기는 민주주의 인도네시아, 모든 시민이 법 앞에 평등 한 권리를 가진 인도네시아, 세계적 수준의 과학 기술을 통용하는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세계에서 국가와 국가를 유지하고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너와 내가 아니고, 나와 그들이 아닙니다. 서쪽이나 동쪽도 아닙니다. 남쪽이나 북쪽도 아닙니다. 이제는 모든 것을 생각만 할 시간이 아닙니다. 다같이 우리가 하나되어 우리나라를 함께 생각할 때입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결코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망설이지 마세요! 왜냐하면, 우리가 단결한다면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께서 우리를 축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Terima kasih,
Wassalamu’alaikum wrwb(와사라무아라이쿰 와르맛뚜라히 와빠까툴)- 무슬림 인사
Om swastiastu(옴 스와티아스투)- 힌두교 인사
Namo buddhaya(나모 부다야)- 불교 인사
Semoga Tuhan memberkati kita(스모가 뚜한 멈버리가띠 끼따) – 기독교 인사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