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반둥간 고속열차 2020년 개통한다

Rini 공기업부 장관 “고속선로 건설 이미 착수해 32개월만에 완공 목표” 중국개발은행 (CDB) 승인 59억 달러 가운데 3월중에 5억 달러 자금 내야

SHARE

인도네시아 공기업부 Rini Soemarno 장관은 2020년 10월 자카르타 – 반둥 (Jakarta-Bandung) 고속 열차 프로젝트가 완공 될 것으로 예상했다고 안따라 통신이 2월 20일 보도했다. Rini 장관은 2018년 2월에 고속열차 선로 건설이 착수되면 이와 같은 목표가 달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관은 “선로 건설은 32개월 만에 완공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으며, 자카르타의 Halim Perdana Kusuma에서 현재 선로건설을 위한 벌목이 이미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고속열차 선로 건설은 토지 개간 및 산림청의 승인 지연 등으로 2019년 내 완공은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재 약 55km 거리의 선로가 놓여질 토지가 정리된 상태이다.

한편, Luhut Binsar Panjaitan 해양 장관은 자카르타 – 반둥 (Jakarta-Bandung) 선로를 확장하여 자카르타의 수카르노 하타 (Soekarno Hatta) 공항, 반뜬 (Banten) 및 서부 자바 (West Java)의 Kertajati 국제 공항을 Majalengka 지역으로 연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장관은 해당지역 고속열차 선로 공사에 대해 2018 년 3월 중국 개발 은행 (CDB)으로부터 5억 달러의 자금을 사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대출 기금은 CDB가 승인한 59억 달러 규모의 대출의 일부이다.
<경제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