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위 대통령 마카사르 찾아 복지카드 지원

Kartu sakti untuk rakyat miskin

2015년 5월 26일

저소득층을 위한 조코 위도도(이하 조코위)정부의 복지카드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

조코위 대통령은 지난 5월 24일 남부 술라웨시주 수도인 마카사르를 찾아 저소득층에게 복지카드들을 나눠주었다. 이 카드들은 현 정부의 ‘마법카드(Kartu Sakti)’라 불리고 있다.

이 복지카드들에는 인도네시아 보건카드(KIS/ Kartu Indonesia Sehat), 인도네시아 교육카드(KIP/ Kartu Indonesia Pintar), 복지가족카드(KKS/ Kartu Keluarga Sejahter), 장애인보조금지원카드(KASPDB)가 있다.

이날 조코위 대통령은 마카사르시 마카사르 신항의 공식출범을 알린 후 부숭(Busung)동짬바야에서 소득이 적은 지역 어부, 농부, 근로자들과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 이 복지카드들을 나눠주었다.

교육카드(KIP)를 소지한 학생들은 1년에 2회 교육보조금을 받는데 초등학생의 경우 1회 450,000 루피아, 중학생은 750,000루피아, 고등학생과 직업학교 학생은 1,000,000루피아를 받으며 장애학생의 경우 매월 300,000루피아를 지원받는다. 이날 교육카드(KIP)를 지원받은 학생들은 총 1,027명이었다.

이날 부숭 (Busung) 동짬바야에서 복지가족카드(KKS)를 지원받은 가구는 총 645 가구이며 이중 80%는 어부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카드(KIS)의 경우 3,222명이 지원받았다. 또한 장애인보조금지원카드(KASPDB)를 받은 장애인들은 총 445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조코위 대통령은 이 복지카드들을 이용해 휴대폰 요금(Pulsa)을 지불할 경우 이가 적발될 시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할 것이라 경고하기도 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