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기 QZ8501편 한국인 희생자 2명 시신 수습

지난 11일 한국대사관 '신원 확인' 발표

(2015년 1월 12일)

인도네시아 자와해에 추락한 에어아시아 여객기에 탑승한 한국인 희생자 가족의 시신이 11일 확인됐다.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희생자 시신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는 인도네시아 재난희생자확인팀(DVI)은 이날 오후 박 모씨(37), 이 모씨(36) 등 한국인 2명과 인도네시아인 1명의 시신 신원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수라바야에서 싱가포르로 가다 추락한 사고 여객기에는 박씨 부부와 11개월 된 딸 박 모양 등 한국인 일가족 3명이 탑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인 희생자 시신의 신원은 치아 대조와 입고 있던 의상 등을 통해 확인됐다. DVI팀은 한국인 희생자들의 시신에 대해 추가로 유전자 검사를 해 최종 신원 확인 작업을 벌일 계획이다. 유전자 검사에는 2~3일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수색 당국은 이날(11일)까지 사고 여객기 탑승자 162명 중 48명의 시신을 수습했으며, 이중 시신 32구의 신원을 확인했다.

사고 항공기에 탑승한 한국인은 총 3명 박 씨 가족 일가족으로 알려져 있다. 보도에 따르면 박 모씨는 동부 자바 수라바야 근처 말랑시에서 선교활동을 하던 중, 비자연장을 하기 위해 아내 이모씨, 11개월 된 딸 박 모양과 함께 싱가포르 행 에어아시아 비행기에 탑승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외신들은 여객기 희생자 시신 수습 당시 좌석에 묶여 있던 희생자 7명 가운데 남녀 2명이 한국인으로 추정된다고 전한 바 있다.

특히 이 중 남성 1명은 마지막까지 아기 띠를 부여잡고 있었던 점으로 미뤄 2살배기 아기와 여행하던 한국인 부부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해왔다. 다만 박 씨 부부의 딸 박 모양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런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