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해외개발금융포럼 시장조사단 방문

2015년 3월 24일

우리 건설업체들의 해외 수주 및 금융지원, 일자리 창출 등 각종 제도 개선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13년 11월 창립된 ‘국회 해외개발금융포럼’ 시장조사단(단장 김태원 의원)이 지난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자카르타를 방문하여 교통부(MOT) 이그나시우스 조난(Ignasius Jonan) 장관 면담과 쌍용건설의 St.Regis 건축현장 방문 그리고 진출 건설업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해외건설 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김태원 의원(새누리당)은 19일 교통부 조난 장관과 면담 시 동석한 한국철도시설공단 오재욱 해외사업단장을 소개한 후 한국의 우수한 철도시설 시공 관리 노하우를 설명하고 양국 간 실질적인 철도 건설협력을 강조하였다.

또한 18일 진출업체 간담회에서는 조태영 대사와 현대ENG. 김윤동 지사장 등 11개사가 참여하였으며 진출 업체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국회 입법 활동이나 대정부 건의 등을 통해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B3)(2)bbb

 

 

 

 

 

 

 

 

 

이번 조사단에는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정책과장과 철도시설공단 해외사업단장, 해외건설협회 정책지원본부장 등 단체와 민간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주인니 한국대사관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다. 해외건설협회는 향후 우리 건설업체들이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국회의 입법 활동과 대정부 건의 등에 대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