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찌까랑 국립고에 희망 LED 도서관 준공

(2014년 10월 21일)

LG이노텍_도서관사진3w

LG이노텍_도서관사진1w

LG이노텍(박세길 법인장)은 지난 16일 찌까랑 제1국립고등학교 (SMKN1 Cikarang)에서 ‘희망 LED도서관’ 준공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에는 LG이노텍 법인장 및 관계자, 버카시 개발부 소속 부지사, 버카시 도서관리 국장, 버카시 교육감, SMKN학교장 등 30여명의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Pos Kota 신문사, Radar Bekasi 신문사 등 3개 언론사의 기자들도 취재를 위해 참석했다.

찌카랑 제 1 국립고등학교에서 진행된 ‘희망 LED도서관’ 프로젝트는 LG이노텍 CSR활동의 일환으로 시행되었다.

이 학교 도서관 시설이 낙후되고 책이 부족하여 독서를 할 수 없었던 학생들을 위해 LG이노텍은 LED Lamp교체 및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지원하였으며 LG이노텍 박세길 법인장은,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새 책들과 시설을 재정비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LED 도서관은 현재 전력난으로 에너지 절감 프로젝트를 모색중인 인도네시아 정부의 뜻과 맞게 친환경 및 에너지 절감효과가 크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버카시 군 부지사 Ir.Entah는 “LED 조명을 통한 에너지 절감과 도서관 리노베이션을 통한 학생들의 독서 증진을 도모한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감사를 표한다”고 언급했다.

LG이노텍은 이번 LED도서관 프로젝트에 약 1억8천만 루피아를 제공했으며 이 외에도 임직원 자원봉사, 재능기부와 같은 CSR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