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인도네시아 연구회’ 만든다

對인니 수출증대 위해 적극적 지원활동 선언

2014년 10월 14일 (화)

cosmetic

대한화장품협회는 인도네시아로의 수출증대를 위해 ‘인도네시아 연구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한국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인도네시아로의 화장품 수출 증대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선언한 것이다.

Cosmetic PictureBBB

이미 대한화장품협회는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공략 지원을 위해 지난 10월9일부터 11일까지 중소기업청의 지원으로 2014코스모뷰티인도네시아 박람회에 한국관(12개사)을 구성해 참가했으며, 인도네시아화장품협회(PERKOSMI)와 양국의 무역증대를 위해 세부적인 허가절차, 시장 정보를 교환하고, 필요한 경우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또한 협회에서는 인도네시아 할랄인증기관(LPPOM-MUI)을 방문하여, 할랑 인증 신청 절차 및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으며, 국내 화장품 업계의 할랄 인증 신청 시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번 ‘인도네시아 연구회’ 구성은 인도네시아 화장품 수출 확대 일환으로 연구회는 앞으로 아세안 화장품 규정 연구, 인도네시아 수입 허가 절차 연구, 할랄인증 절차 공동 대처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한편 대한화장품협회 발표에 따르면 아세안은 약 6억명의 인구를 가진 거대 시장이며, 2013년 우리나라의 對아세안 수출액은 약 2억 2,775만불로 전체 화장품수출액의 18.5%(전년대비 15.2% 성장)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중 인도네시아의 화장품 시장은 15억불 규모로 전년대비 5.9%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잠재력 있는 시장이나, 우리나라 화장품의 對인도네시아 수출 비중은 총 수출액 중 0.8%로 인도네시아에서 수입화장품 중 한국산의 점유율은 0.63% 수준에 머물고 있는 실정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