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대한체육회 이종후 선수단장 인터뷰

(2014년 10월 07일)

올해는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둘꺼라는 자심감
우리 선수단은 제주에서 놀라운 소식을 전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어떤 계기로 선수단장을 하시게 되었는지요?

매년 성공적인 인도네시아 체육회 발전을 보고 선수단장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이는 그라운드에서 열심히 뛰는 선수들과 사무국 그리고 후원하는 한인동포들이 너무도 잘 어울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인도네시아 대한체육회를 이끄는 양영연 회장님과 사무국의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인도네시아 대한 체육회 창립당시 발기 임원으로서 체육회 회장님과 사무총장 및 각분과 위원장님들의 노고에 보답하고 싶고, 또한 인도네시아 동포사회가 건전하고 신뢰받고 발전하는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우리 출전 협회 선수들에게 바라는 것은?

인도네시아 대한체육회 선수단은 최고의 승리를 가져올 것입니다. 비록 출전선수들이 아마추어이지만 기회가 왔을 때 최선을 다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는 본인의 영광과 체육인으로서 결속과 선수가족 모두에게 기쁨이 될 것입니다. 또한 선수개인이 더욱 신체단련에 힘을 아끼지 않아서 안전사고에 만반의 준비해 줄 것을 당부합니다.

이번 대회 성적목표는?

이번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명단과 조직을 받아보고 올해는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둘꺼라는 자심감이 생겼습니다. 볼링과 태권도 등에서 다수의 금메달 확보가 기대되고 다른 종목에서도 맹훈에 따른 기대이상의 성적을 보여 줄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 건강 관리와 좋아하시는 운동은?

운동은 휴일에 지인들과 골프를 취미로 하고 있습니다.

선수단장으로 한인동포 기대와 후원사에 대하여?

인도네시아 체육회 선수단장으로서 한인사회의 기대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2014년 제주 전국 체전 후원사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한인가족의 도움과 고마움의 한인사회에 보답하기 위해서 선수단은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며 우리 선수단은 제주에서 놀라운 소식을 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