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수까르노 하따 공항 제3터미널

수까르노 하따 공항 제3터미널에는 다양한 유료 및 무료로 제공되는 시설들이 있다. 이러한 시설들은 공항 승객에게 편리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다음은 수까르노 하따 공항 제3터미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다.

1. 의료센터 Medical Assistant
공항메디컬이 시설은 승객과 공항 방문객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건강 검진을 제공한다. 위치는 제3터미널의 출국장에 있다. Angkasa Pura II의 커뮤니케이션 및 법률 부서의 수석 관리자인 Febri Toga Simatupang은 “두통, 복통 등 몸에 이상이 있다고 느낀다면 의사와 상담 할 수 있다. 기본적인 건강검진도 가능하며 약도 무료로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2. 물품보관소 Loker Penitipan Barang
Loker Penitipan Barang제3터미널에는 물품 보관 시설도 있다. 총 두 군데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국장 아래층과 입국장 주차장 근처인 Mezanine 층에 위치한다. 이 보관 품목 요금은 하루 용량에 따라 계산된다. 물품은 무게와 크기로 측정된다. 요금은 하루에 50,000-150,000루피아로 시작된다. 또한 물품 보관뿐만 아니라 물품을 특정 장소로 보낼 수도 있다. 화물 시스템 및 기타 상품 배송과 같은 방식으로 배송된다.

3. ATM 센터, 환전소 및 흡연 구역
제3터미널의 환전소는 국제선 출국장에 위치한다. 또한 국제선 및 국내선 출국장, 주차장 근처, 체크인 구역 및 탑승 구역 내부를 포함하여 제 3 터미널 전역에 흡연 구역이 있다.

4. 쇼핑 및 식당 구역
제3터미널 체크인 구역의 쇼핑 및 식당 구역은 일반인이 출입 할 수 있는 구역이다. 출국장에 있는 이 구역은 늘 손님으로 가득하다. 이 곳에는 다양한 식음료 매장 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장신구에 이르기까지 많은 상점이 있다.

5. 특별한 수화물 게이트 (Pintu Khusus Bagasi Ukuran Besar)
Pintu Khusus Bagasi Ukuran Besar이 시설은 수까르노 하따 공항에서 유일하다. 이 곳 이용 시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하물에 적재 될 승객 수하물의 크기는 일정해야 한다. 따라서 서핑 보드와 같이 크기가 큰 상품을 소지한 승객은 일반적으로 체크인 카운터를 통해 상품을 반입 할 수 없고 특수 수하물 처리 시스템 카운터를 통해 상품을 반입해야 한다. 담당자는 “3터미널에만 존재하는 이 특별한 게이트는 나중에 서핑 보드와 같은 큰 물건이나 일반 체크인 카운터에서 통과하지 못한 수하물들은 이 곳을 통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6. 충전소 및 무료 와이파이
Penyewaan Power Bank배터리가 얼마남지 않은 휴대폰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승객의 경우, 제3 터미널에 흩어져 있는 충전 지점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어 자유롭게 액세스 할 수 있다. 연결 한 다음 Google에 로그인하여 사용하면 된다.

7. 보조배터리 대여
출국장에 마련되어 있는 보조배터리 자동 지급기에서 약 5,000-10,000루피아의 요금으로 보조 배터리를 대여할 수 있다.

8. 모바일 와이파이(포켓 와이파이) 렌탈
해외 여행 승객은 특별한 목적지 국가의 SIM 카드를 찾을 필요가 없다.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와이파이를 대여 할 수 있다. 두 곳의 모바일 와이파이 렌탈 장소는 국제선 출국장에서는 Java Mifi와 디지털 라운지에 있는 Trafy이다.
요금은 도착 국가 및 임대 기간에 따라 다르다. 인도네시아 공항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와이파이를 예약하거나 렌탈 부스에서 직접 주문할 수도 있다. 한국전용은 카카오톡 아이디 wifi korea로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9. 컨시어지 익스프레스 시설 (Fasilitas Concierge Express)
Fasilitas Concierge Express원하는 이용객들을 위해 인도네시아 공항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할 수 있는 특급 컨시어지 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50,000 루피아를 지불하면 출발 시간 알림, 로비에서 탑승 구역 또는 라운지 픽업 및 체크인부터 탑승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특별 담당자가 처리하는 패키지를 주문할 수 있다.

10. 골프 카, 그랩 휠(GrabWheels) 및 셔틀 버스
터미날3공항 서비스 사용자가 종종 불만을 제기하는 것 중 하나는 제3터미널 도착 지역의 도착 게이트와 출구 사이의 거리이다. 다행히 Angkasa Pura II는 여러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몇 분마다 터미널을 돌아다니는 골프 카트가 있다. 승객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줄을 서야한다.
이 시설은 무료이다. 또한 그랩(Grab) 회사와 협력하여 그랩 휠(GrabWheels) 시설도 있다. 그랩 휠은 몇 개월 동안 사용되었으며 그랩 어플리케이션의 대여 시스템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설은 수하물이 많지 않은 승객에게 적합하다. 그리고 출구에서 가장 먼 게이트에 셔틀 버스가 있다. 나중에 승객은 비행기에서 셔틀 버스로 직접 연결되어 출구에서 가장 가까운 13번 게이트로 이동한다.

11. 부가세 환급
jelajah-vat-refund308919416203026478재무부 세무국 (DGT)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VAT 환불 프로그램 실시하고 있다. 2019년 10월 1일부터 새로운 환급제도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은 Tax Free Shop 지정 소매점에서 받은 <Tax Refund for Tourist> 영수증으로 최소 5만 루피아 영수증 합계 50만 루피아에서 500만 루피아까지 쇼핑 영수증을 제시하면 부가세 10%를 환급을 받을 수 있다. 환불 영수증은 구매한지 1달 이내 사용이 가능하며 날짜가 같지 않아도 된다. 부가가치세 환급신청은 3층 국제선 출국장 오른쪽 있는 VAT Refund 카운터에서 여권, 해외 탑승권 및 쇼핑 영수증을 제시하면 된다. 단, 인니 거주허가증이나 비자를 갖고 있는 외국인은 해당이 없다.

12. Digital Airport Hotel 
캡슬 호텔-캡슬 호텔3터미날 국내선 1층 입국장 근처(The Ultimate Terminal 3 Soekarno Hatta Airport, Lt. 1 Bagian Kedatangan Domestik)에 Digital Airport Hotel를 시간별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13. 순환 Skytrain
SkytrainBandara Soekarno-Hatta 공항내 1,2,3청사와 공항기차역을 순환하는 Skytrain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4. 기타 시설
장시간 일을 할 수 있는 사무공간인 co-works space가 1층 국내선 주차장 방향에 있다. 승객이 많이 밀리는 국제선보다는 공간이 여유가 있는 국내선 쪽에는 승객이 적어 혼잡이 덜하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