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는 다양한 활동을

허준호/ BSJ 9학년

2020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준비한 ‘WISH LIST’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공부하는 습관 들이기, 건강한 몸과 마음 가지기 등등… 내년 이맘때 한 해를 돌아봤을 때 더 좋은 학생, 아들, 형 그리고 인간으로 조금 더 성장했노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새해에 꼭 이루고자 하는 소망들 중 하나는, 가능한 많은 교내 활동과 교외 활동에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최근에 작년 졸업생들과 대화 할 수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이 졸업생들은 IB 시험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BSJ 학생들로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주었던 선배들이었습니다.

졸업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나는 이들에게 공통점이 있음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그들 대부분이 학교에서 활발하게 활동했으며, 수많은 교내 혹은 교외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경험담을 들으면서 그러한 참여가 얼마나 중요하고 소중한 시간이고 경험인지를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스포츠 활동에 가입하기 등 학교활동에 가능한 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새해 가장 큰 소망입니다.  제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중 특히 하고 싶은 것은 학생회 임원활동입니다. 학교가 어떻게 개선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나의 의견과 비슷한 견해를 가진 학생들을 대표하기 위해 학생회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로 꼭 이루고 싶은 새해 소망은, 학교 수영 대표팀의 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취미 활동으로 오랫동안 수영을 해왔었기 때문에, 학교 수영 대표팀 선수가 됨으로써, 취미활동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성과를 이루었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러 교외 수영대회에 학교 대표 선수로 참가함으로써 학교의 명예를 높이고 싶습니다.
2020년은 모두에게 더 나은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