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마디아 무슬림 단체는?…. 이둘 피트리는 28일

(‎2014‎년 ‎7‎월 ‎23‎일)

무슬림 단체 Muhammadiyah는 르바란 이둘피트 날을 7월 28일로, 종교부와 NU(Nahlatul Ulama)는 이슬람 성직자회의를 통해 29일로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고 언론은 전하고 있다.

라마단월 1일이 되는 금식날 시작과 금식기간이 끝나는 날인 샤왈월 1일이 되는 르바란 또는 이둘피트리 날 지정은 Muhammadiyah는 과학적, 종교부와 NU는 육안관측으로 지정하고 있다.

Muhammadiyah 무슬림 단체는 무하마드 선지자의 신자란 뜻이다. 인도네시아에서 2번째 규모인 Muhammadiyah 단체는 NU 다음으로 버금간다.

Muhammadiyah단체는 1912년 11월 18일 족자에서 본명은 Muhammad Darwis 이라고 하는 KH. Ahmad Dahlan에게 창립되었다. 그는 설교자 겸 상인으로 족자 왕궁에서 근무했던 사람이다. 당시 족자왕국에서 무슬림들이 이슬람교이면서, 미신과 무당, 관상을 믿게되자 KH. Ahmad Dahlan는 올바른 이슬람교의 가르침을 가르쳐 주었다.

Muhammadiyah단체는 현재 현대화 이슬람 단체가 되었으며, Muhammadiyah단체는 알-꿀안과 하디스에서 나오는 내용만을 주장한다. Muhammadiyah 단체는 창립부터 지금까지 14명의 지도자에게 인도되고 있으며, 지금은 Din Syamsudin이 맡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