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수방 시와 정수장사업 본계약 체결

SHARE

시노펙스가 인도네시아 수방시와 정수장사업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수방시 ‘찌아씀-블라나깐 지역의 정수장 건설, 운영 및 개보수 사업’과 관련해 본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시노펙스는 본 계약 체결 시점부터 25년간 수돗물 공급 사업자로서 건설 및 운영을 맡게 됐다.

시노펙스가 건설하게 될 막여과 정수장은 노후화된 찌아씀 정수장에 대한 개선과 신규 설비의 증설을 통해, 찌아씀 및 인접한 블라나깐 지역의 10만여 가구를 대상으로 수돗물을 공급하게 된다. 특히, 지난 9월 LG화학으로부터 인수한 MF(Micro-Filtration)멤브레인을 적용하는 첫 번째 현장이 될 것이며, 초당 100리터 이상의 물을 공급할 수 있다.

BOT (Build-Operate-Transfer, 시공 운영 후 이전) 방식으로 진행되는 정수장은 25년의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소유권은 수방시로 이전된다. 하지만 소유권 이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멤브레인 및 필터 등의 소모품 매출은 계속 이어진다.

시노펙스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의 한구웅 대표는 “인도네시아 현지의 여러 상황과 해외 여러 기업들과의 경쟁 등 쉽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노력의 성과”라며 “이번 정수장 건설은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무한한 해외 물 시장을 대상으로 한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이며, 이를 계기로 추가적인 정수장 및 생수 등 시노펙스의 제품 및 기술 경쟁력이 실현되는 다양한 사업으로 접목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