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위 대통령 취임사 전문 “우리 함께 인도네시아 선진국으로 갑시다” Kita Bersama Menuju Indonesia Maju!!!

SHARE

Pidato Jokowi Dalam Acara Pelantikan
조코위도도 대통령 취임사 전문
(2019년 10월 20일 국회의사당)

자비스럽고 은혜로운 신의 이름으로 평강과 축복이 우리 모두에게 있기를 바랍니다. 내가 존경하는 국민협의회의장과 부의장, 또는 모든 국민협의회 의원, 내가 존경하는 부통령 마루프 아민 순례자, 스승, 교수, 내가 존경하는 제 5대 대통령 메가와띠 수까르노 뿌드리 여사, 내가 존경하는 제 6대 대통령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대통령 그리고, 제9대 함자하스 부통령, 제11대 부디오노 부통령 그리고 제12대 유숩깔라 부통령입니다.

제가 영광스럽게도 정부 인사와 우호국 특사. 국가 기관장 여러 귀빈 앞에서 국가 수반으로 자리에 섰

습니다.
인도네시아가 독립 100주년이 되는 우리의 꿈이 되는 2045년에 신이 허락하시면 인도네시아가 선진국이 되어 중산층이 늘어 날 것입니다. 계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매년 1인당 국민소득이 3억 2천만 루피아, 혹은 매월 1인당 2천 7백만 루피아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목표입니다.

2045년 우리의 꿈은 인도네시아 국내 총생산이 미화 7조 달러에 이릅니다. 인도네시아는 빈곤율이 0%에 도달할 것이고, 세계 5대 경제대국에 진출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목표는 매우 합리적이고 가능합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열심히 일해야 하고, 빨리 일해야 하며, 국가가 생산적인 일을 동반해야 합니다. 역동적이고 치열한 경쟁 위험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우리는 새로운 방식,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합니다. 단조로운 일상에 빠지지 마십시오.

혁신은 지식일 뿐 아니라 문화입니다. 취임 첫해에 내가 대통령궁에서 이둘 피드리 명절에  행사 담당자가 “그곳에 서 주세요”라고 했는데, 다음해에도 행사담당자가 나한테 똑 같은 곳에 서라고 말해서 나는 “다른 곳으로 가자”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움직이지 않으면 습관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규칙으로 간주될 것이며 나중에 규범처럼 만들어 질 것입니다.  이것은 단조로운 일상이라고 합니다. 이제 단순한 일상을 없애는 것을 해야 합니다. 생산성을 향상하는 것은 우리가 먼저해야 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이 과정에 중심이 아니고 실제적 결과에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나는 종종 장관에게 우리의 임무는 단순히 정책을 만들고 이행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서비스를 즐기고 개발 결과를 즐기게 하는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관료주의는 통상 프로그램에 따라하고 예산을 지출하고 보고서가 완성되었다고 보고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프로그램이 만들었다”입니다. 그러나 현장을 확인한 후 사람들에게 물어 본 후에는 커뮤니티가 혜택을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람들이 결과를 느끼지 못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다시한번, 중요한 것은 과정이 아니고 결과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SMS 또는 WA를 통해 메시지를 보낼 때 살펴보십시오. 전송이 전송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배송이 완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임무는 배송 보장뿐만 아니라 배달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관료가 파견만으로 일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나는 관료주의의 임무가 이행되도록 강요 할 것입니다. 관료주의의 임무는 지역 사회가 프로그램의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제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인도네시아 모든 국민이 중산층에 있을 수 있는 잠재력은 엄청납니다. 현재 우리는 인구 통계상 최상위에 있으며, 생산 연령은 비생산 연령보다 훨씬 높습니다. 이것은 큰 도전이며 동시에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고용 기회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 큰 문제입니다.

우수한 인력자원을 구축 할 수 있다면 좋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유익한 정치 생태계와 유익한 경제 생태계의 지원. 따라서 향후 5년간 우리는 다음과 같이 일하고 싶습니다.
첫째 인적자원 개발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근면하고 역동적인 인적자원을 구축해야 합니다. 숙련된 인적 자원을 구축하고 과학 기술을 습득하십시오. 글로벌 인재를 초대하여 우리와 협력하십시오. 낡은 구습으로는 달성 할 수 없으며 새로운 방법을 개발해야 합니다. 인적자원 관리를 위한 대규모 기금이 필요합니다. 산업과 협력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둘째,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입니다.

생산 지역과 유통 지역을 연결하는 인프라는 관광 지역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새로운 고용을 촉진하여 국민 경제의 부가가치를 가속화합니다.

셋째, 우리는 모든 경우의 규제에 대한 방해를 없애어야 합니다. 정부는 국회가 2가지 주요 법률을 발표할 것입니다. 첫째는 일자리 창출에 관한 법률을 발표하고, 둘째는 중소기업개발에 관한 법률을 발표하게 할 것입니다. 이 법안은 총괄적인 법이 될 것입니다. 이 법안은 여러가지 법안, 심지어 수 십가지 법안을 개정한 법입니다. 일자리 창출을 방해하는 수십 개의 법이 즉시 개정되었습니다. 중소기업 개발을 방해하는 수십 가지 법률도 즉시 개정 될 것입니다.

넷째는 우리가 관료를 완전히 간소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가 최우선되어야 합니다.  복잡한 절차를 간단하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커다란 관료제를 줄여야 합니다. 공무원 계급을 간소화해야 합니다. 현재 1급, 2급, 3급, 4급 공무원이 있는데 너무 많지요? 나는 공무원 계급이 1급과 2급만 있기를 원합니다. 대신에 전문성과 능력에 근거해 직책을 가지게 할 것입니다. 나는 장관과 고관과 관료에게 프로그램 개발의 목표 달성을 진지하게 보장해 줄 것을 당부합니다. 진지하지 않은 사람은 용서를 받지 않을 것이며 해직을 당하게 할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경제 변화입니다.
모든 인도네시아 국민의 사회 정의를 위한 국가의 번영을 위해 천연 자원에 대한 의존에서 더 높은 부가가치를 가진 현대식 제조시설 및 서비스 경쟁력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저를 영광스럽게 하는 인도네시아 국민여러분, 이 역사적인 취임식에서 내가 개인적으로 마루프 아민 스승 순례자의 이름으로, 모든 인도네시아 국민의 이름으로 5년 동안 정부 일에 앞장서준 무하맛 유숩깔라 부통령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내가 5년 동안 정부를 위해 같이 협력한 모든 국가기관, 정부 기관과 국군과 경찰에게 감사드립니다.

이 연설의 마지막으로, 나는 인도네시아 국민 여러분에게 “우리가 다짐 합시다”라고 제안합니다. 다짐하는 것은 아래에 기록된 말과 같습니다. 이 말은 부기스족의 속담입니다.

“Pura babbara’ sompekku, Pura tangkisi’ golikku.” 의미는 “나의 배에 돛과 핸들이 설치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함께 인도네시아 선진국으로 갑시다” Kita bersama Menuju Indonesia maju!!!

감사합니다.
평강과 은혜가 여러분에게 있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