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연금위원회, 인니 고속도로 운영권 투자

자카르타포스트는 지난 24일자 보도를 통해, 캐나다연금계획투자위원회(Canada Pension Plan Investment Board)는 Cikopo-Palimanan (Cipali) 고속도로의 운영회사인 PT. Lintas Marga Sedaya(LMS)의 지분 45%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PT. Astra Tol Nusantara(Astra Infra)의 출자회사인 PT, Baskhara Utama Sedaya(BUS)와 파트너십을 통해 이루어졌다.

CPPIB와 BUS는 UEM그룹의 자회사인 PLUS Expressways International Berhad가 보유 중이던 55%의 지분을 공동으로 인수할 예정이다. BUS는 현재 LMS의 45%를 소유하고 있으며 55%까지 늘릴 계획이며, CPPIB는 LMS에서 나머지 45%를 인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분 인수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CPPIB의 상무이사 겸 인프라 책임자인 스콧 로렌스(Scott Lawrence)는 “경험이 풍부하고 탄탄한 현지 파트너인 Astra Infra와 함께 Cipali 고속도로에 투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117km 길이의 Cipali 고속도로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긴 고속도로 중 하나이며, 자바 내 지역 간 고속도로 네트워크의 일부로 자바 섬의 교통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링크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거래는 규제 승인을 포함한 관례적인 마감 조건에 따라 2019 년 4 분기에 완료 될 것으로 예상된다.

CPPIB는 다각화된 글로벌 인프라 자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9개 지사를 통해 직접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6월 30일 기준으로 CPPIB는 전 세계 인프라 자산에 242억 9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