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에 있어 재미의 중요성(SINARMAS WORLD ACADEMY)

SINARMAS WORLD ACADEMY

DSC06285아이들은 자연스럽게 호기심이 많고 관찰을 잘하는데, 유아기 나이 때 아이들이 주위 세상에 관심을 가지고 상호작용을 하게 되는 것은 바로 놀이를 통해서이다. 놀이는 유아의 성장 발달의 핵심적인 요소인데,

이는 인지적, 신체적, 사회적, 그리고 감성의 건강한 발전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친구들과 어울리고 주위 환경을 직접 경험하면서 놀고 탐구할 때 학습 효과가 최고가 된다. 아이들이 블록을 가지고 놀고, 그림에 채색을 하고 가장 놀이를 할 때에 학습이 이루어 지는 것이다.

IMG_4711 copy이렇게 놀이를 하는 동안, 아이들은 재미를 느끼고, 새로운 것들을 하고, 문제를 풀고, 뭔가를 만들고, 창작도 하고, 생각을 테스트하기도 하고, 탐구도 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의 학교로서, 시나르마스 월드 아카데미 국제학교는 재미있는 학습 접근법을 우리 유아 학생들(1세에서 5세)에게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최고의 잠재력까지 발달할 기회를 마땅히 가져야 한다고 믿고 있기에, 개개의 어린 학생들이 잘 구축된 놀이와 재미있는 학습법과 연관된 교육적 효과들을 가져 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이들은 자연스런 환경에 노출되고, 교육 과정 속에서 제대로 교육받은 교육자들에게 양육을 받고 있다. 재미 학습법의 가장 좋은 면은 아이들이 매번 개념을 기억한다는 것이다. 또한 이는 호기심과 상상력, 창조력을 함양 하게도 한다.

IMG_2722 copy아이들은 놀이를 하면서 수학, 과학, 그리고 언어를 배운다. 여러 논문에도 인간의 두뇌와 신체는 재미와 웃음이 있을 때 긍정적으로 반응을 한다고 한다. 그렇듯, 재미 학습 법은 경험을 더 기억할 만하게 만들어 주고, 입력된 정보는 더 잘 두 뇌 속에 저장되어 지게 한다는 것이다.

(SWA)는 각 학년의 유아 반은 아이들이 획득하여야 할 기술을 강화하기 위한 분기별 주제와 나이에 알맞는 활동에 특화되어 있다. 우리 학교 유아 교육 과정은, 유아 교육 기초 단계 (EYFS) 라는 영국에서 만들어진 체계로서 아이들의 중요한 발단 단계별 교육을 통하여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지도하도록 이끄는 교육 방식이다.

아이들은 능동적인 학습과, 창조 행위와 적극적인 사고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것과 놀고 탐구하며 그들이 처한 환경을 학습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아이가 효과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자가 되도록 도와 주게 된다.

이러한 창조 활동과 재미있는 학습 방법론을 통하여, 아이들은 성격 형성에 있어 아주 단단한 기초와 단단한 어휘력을 이러한 성장 과정 속에서 획득하게 된다. 학습이란 어떤 한 사람이 일생을 통하여 해야 하는 그러한 활동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시나르마스 월드 아카데미는 아이들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배움을 이어 가도록 할 뿐 아니라 이러한 방식을 아이들이 좋아 하게 하기 위해서 학습에 재미를 느끼도록 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력하게 믿고 있다.

시나르마스 월드 아카데미는 우리 학교 유년기 학생들로 하여금 재미있는 놀이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하여 영어 획득의 단단한 기초를 놓아 주고 있다. 우리 학생들은 새로운 언어에 대한 사랑을 발달 시키며, 창조력을 통하여 다양한 어휘와 의미를 탐구할 것이다.

시나르마스 월드 아카데미에 관한 정보
시라르마스 월드 아카데미 (SWA) 국제학교는 유아기부터 12학년에 이르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목표로 하는 국제 교육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SWA는 2008년에 개교를 해서 첫 12학년 졸업생을 2012년에 배출하였다.

SWA는 21세기를 바라보는 학습 접근법을 발전시키고 이를 통하여 성공적인 학습을 이루도록 돕고 각 개인의 학생이 평생을 살아갈 준비를 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SWA는 학생들로 하여금 신체적, 지성적, 감성적 그리고 사회적 발달을 도모하게 하는 영국의  유아 교육 기초 단계 (EYFS)라는 교과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유치원 2학년부터 초등 5학년까지, SWA는 탐구 학습 접근 방식을 고취하는 큰 틀 안에 캠브리지 교과과정을 통합하는 교육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SWA는 북경대 부속 초등학교, 한국 및 일본의 유수의 학교와 교환 학생 프로그램 등 독점적인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6학년에서 10학년은 국내 교육적 요구와 학교의 아시아 문화적 정체성에 따라, SWA는 인터내셔널 버콜로리에이트 중학교 프로그램 (IB MYP) 틀 안에 캠브리지 평가 국제 교육 (CAIE)의 교육 내용을 효과적으로 병합한 교육 과정을 구축하고 있다.

학생들로 하여금 9학년부터 미래의 직업을 선택하는 데 있어 의도하는 길로 나아가고 아이비 디플로마 프로그램 (IB Diploma Programme) 교과 선정 준비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SWA는 비즈니스 (Business), 공학 (Engineering), 과학 (Science), 그리고 기술 (Technology) (BEST) ‘능력별 학급 편성’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오고 있다. SWA는 학생들로 하여금 본인의 흥미와 미래의 직업 선택이라는 목적에 부합하는 교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이러한 BEST의 길을 개척하고 있다.

SWA졸업생들은 철저하게 잘 발달된 2년 과정의 준 대학 수준의 아이비 디플로마 과정 (IB DP)을 마치고 전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성공적인 학교 생활을 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에서 꿈을 실현하고 보람 있는 삶으로 이어가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