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원, 파푸아 나비레소망학교에 물품기증

SHARE
8월 28일(수) 천영평 문화원장은 공공외교사업 실천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원에서 파푸아주 지역 나비레글로벌소망학교 최상식 이사장에게 한국문화 용품을 기증하고 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천영평)은 공공외교사업 실천의 일환으로 8월 28일(수) 오후5시 한국문화원에서 나비레글로벌소망학교(이사장 최상식)에 남녀아동 한복, 한국 문학도서 및 영상물 기증식을 개최했다.

파푸아 나비레시에 위치해있는 나비레글로벌소망학교(Yayasan Pengharapan Global)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ㆍ고등학교를 운영중으로 인도네시아 학생 350여명이 재학 중에 있다. 또한 100만명이 거주하는 나비레시는 공항과 항구 등 인프라의 확장으로 파푸아 대표 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한류열풍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나비레글로벌소망학교 전경
나비레글로벌소망학교 전경

천영평 문화원장은 “이번 기증식을 통해 전달된 각종 교재와 영상물이 학생들의 한국어 교육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파푸아 지역으로의 한국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나비레글로벌소망학교 최상식 이사장은 “문화원의 좋은 물품으로 파푸아 학생들에게 큰 선물이 된 것 같다.  나비레글로벌소망학교는 나비레시 교육청에서 개최는 수학 자연과학 경시대회에서 초중고 모두 1위로 종합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한국식 교육에 놀라고 있다”고 전했다. <동포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