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졸업시험 발표날 한바탕 소동… 교육감 경고는?

Siswa Diimbau Tidak Berlebihan Rayakan Kelulusan

SHARE

인도네시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졸업 시험 발표일에 교복에 페인트 칠하고 이름을 적고 학교는 한바탕 소동이 발생된다. 고교 졸업시험 통과 발표는 시험을 치른 후 한 달 뒤에 학교 게시판에 통과된 학생 이름과 통과하지 못한 학생 이름이 부착된다.

Siswa Diimbau Tidak Berlebihan Rayakan Kelulusan1발표일 학생들은 교복을 입고 학교에 가서 게시판 앞에서 합격축하를 하며 친구 교복에 서로 이름을 적어주고 페인트를 뿌리거나 심지어 교복을 찟는 등 소동이 벌어진다. 일부 학생들은 친구들끼리 오토바이를 타고 질주를 하는 졸업문화에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 경찰과 한바탕 홍역을 치룬다.

Siswa Diimbau Tidak Berlebihan Rayakan Kelulusan올해 고등학교 졸업 국가시험이 4월 1일부터 8일까지 실시되었다. 5월 초순 시험결과 발표를 앞두고 서부 자와주 교육국 Dewi Sartika 교육감은 합격축하를 과도하게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Dewi  Sartika 교육감은 졸업생들에게  “교복에 낙서하지 말고 차라리 후배들이나 교복이 없는 학생들에게 물려주라”며 “합격축하를 위해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것은 매우 위험하기에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사회부>Siswa Diimbau Tidak Berlebihan Rayakan Kelulu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