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한국어 강좌 개강식 열어

▲ 토요일 오전반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거점 세종학당(KSIC)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세종학당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인도네시아 거점 세종학당이 지난 2월 16일부터 2019년 상반기 학사일정을 시작하였다.

▲ 화목 초급1A (세종1) 수강생들
▲ 화목 초급1A (세종1) 수강생들

2017년 하반기 수강생 50여명으로 운영을 시작한 이래, 2019년 상반기 현재 거점학당 표준교육과정 수강생은 430여명으로, 인도네시아 거점 세종학당은 매 학기가 지날수록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진 많은 현지들이 찾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 중심 교육기관으로 성장을 거듭해 가고 있다.

▲ 수금 비즈니스 한국어 수강생들
▲ 수금 비즈니스 한국어 수강생들

거점학당은 개강식을 통해 세종학당재단 및 거점학당 일반적인 개요와 활동, 표준교재를 소개했으며, 또한 해당 교육 과정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학습 의지를 고취시켰다.

2019년 상반기에는 세종한국어 1권부터 4권에 해당하는 초급1, 초급2 과정과 세종한국어 5권부터 6권인 중급1 과정 총 26개반을 운영한다. 또한 실용적인 한국어 회화를 필요로 하는 현지 학생들의 수요에 맞춰 구어 의사소통 능력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세종한국어 회화반을 개설하였으며, 직업적인 상황에서 필요한 한국어 능력을 배우며 한국의 직장문화까지 학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한국어 과정을 개설하였다.

또한 결혼이민비자(F-6)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결혼이민비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상하반기 2학기제로 운영되는 거점 세종학당의 한국어 교육과정은 2019년 7월에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Sejong-4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