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이 없는 폭력!!!!

손가연/GMIS 10학년

세상의 끝이 없는건 바로 인간들 사이에 있는 폭력이다. 폭력은 상대방에게 신체적인 손상을 가져오고, 정신과 심리적인 압박을 주는 것을 뜻한다.

법에 따르면 다른 사람에게 협박을 하거나, 상해를 입히거나, 감금하는 등의 행위, 기물의 파손, 주거에 침입하는 행위에 대해서 폭력이라 한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끝도 없는 폭력, 인간은 본능적으로 폭력에 휘둘리게 된다. 자신의 화를 참지 못하거나, 불안에 떨거나 이런 불안 증상 들이 인간의 심리 와 본능을 건드려 폭력적인 행동을 하게 만든다. 하지만 요즘엔 너무나도 많은 폭력과 수위 높은 폭력을 쓴다. 이런 수위 높은 폭력들은 사회적으로도 많이 발생하여 큰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가정 폭력, 성폭력, 데이트 폭력, 등등 이런 폭력들은 사회에 큼 문제를 일으키는 폭행이다. 무엇보다 요즘 성폭력도 만만치 않게 일어나고 있다. 성폭력은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성적인 강요를 또는 강제적으로 행하는 폭행이다.

이런 폭행들이 일어나는 가운데, 가해자들에겐 그만큼의 처벌을 받지 않는다. 우리 나라에 법은 약하고도 너무 약하다. 너무 약한 탓에 끝도 없는 폭력과 피해자들이 발생하다. 피해자들은 어쩔수 없이 당하고, 맞고, 정신적인 문제도 생기게 된다.

법이 너무 약해 우리 나라 사람들이 살기 무서운 나라가 되고, 강력한 처벌을 안내려주니 피해자들은 당하고만 있어야한다. 만에 하나 감옥에서 나오게 되면 피해자에겐 지옥보다더 무서울 것이니까.

학교 폭력, 어린 학생들에게서 일어나는 싸움, 이런 싸움은 아주 큰 정신적인 문제가 생긴다. 요즘애들은 어른들과 비슷한 폭력을 휘둘고 있다. 올바르지 않는 행동들을 잘 알아차리지 못해 결국엔 안좋은 사람으로 변해가 어른이 돼서 범죄자로 사는 학생들이 많다. 아이들은 어른들이 하는 행동을 보고 배운다.

이런 폭행들은 우리 사회가 일으킨 일들이다. 사회에서 조금의 노력과 생각을 해줬더라면 이런 일들은 뜸하게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의 평화를 위해 우리 모두 다 노력하고, 한국의 정치쪽에서 많은 도움과 움직임이 필요하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