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대고객 안내문(2019년 1월 14일)

SHARE
지와스라야 안내문 원본사본

지와스라야 방카슈랑스 원금지급 지연 상황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서 여러 가입 고객들께서 큰 불편을 겪고 계신데 대해 다시 한 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KEB하나은행 인도네시아는 사태의 해결을 위해 담당자부터 CEO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와스라야 측에서 국영기업부(BUMN) 동의 하에  2분기 부터  지연원금에 대해 순차지급을 하겠다는 공문을 전해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관련된 여러 근거없는 소식이 전달되기도 하고,  이를 접하는 다수 고객들의 문의와 불안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간략한 안내의 말씀을 드립니다.

–   KEB하나은행 인도네시아는 지난 10 이후 사태에 대해서 책임을 회피하거나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하지 않았습니다. 고객의 자산을 지키고,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회사의 명운을 걸고 해결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  2019 1 초에는 지와스라야사가 국영기업부(BUMN) 동의 하에 2분기 내로 순차지급을 약속하는 공문을 보내와 전달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   계약자에게 최신의 소식(https://www.kebhana.co.id/jiwasrayaupdate) 계속 전해드려왔고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미지급 원금을 받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   현재 상황에서는 만기경과 고객에게 은행이 원금대지급을 수있는 법적 근거가 없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제기하는 여러 문제로 법적인 책임을 져야할 상황이 생긴다면 상응하는 책임을 준비도 되어있습니다.

–  대고객 긴급자금 지원은 현재 지와스라야 보험증서를 담보로 취득할 없기 때문에  자금이 필요하신 고객을 위해 개별적으로 대출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  여러 판매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사태 이전까지는 공식적으로 지와스라야사에 중대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다만 당행도 상품의 제시 이율이 폭으로 하락하여 유동성 상황을 예의 주시하던 상태였습니다.  사태의 구체적인 원인은 추후 감사결과 공식 발표 등을 통하여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KEB 하나은행 인도네시아는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켜드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소식을 업데이트 해드릴 예정이며 추가적인 요청이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와스라야 보험사의 안내문 번역
지와스라야 보험사의 안내문 번역
지와스라야 안내문 원본사본
지와스라야 안내문 원본사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