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MRT 3월, LRT 1월 개통 대기 중

PT MRT 자카르타 “일일 승객 수는 134,000 명” 발표

SHARE

Depok 지역 교통 관리담당자는 르박불르역(Lebak Bulu Station)에 ‘angocot Mikrolet 102’라고 불리는 마을    버스 노선 교통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26762_620‘Angocot Mikrolet 102’ 노선은 Sawangan Terminal-Limo-Cinere-Lebak Bulus를 왕복 경유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마을버스 Mikrolet 79번 노선 (Cisalak-Leuwi Nanggung)과 Angkot 97 노선 (Cisalak-Taman Bunga Cibubur)을 수용하게 될 것이라고 담당자는 덧붙였다.

자카르타 운송관리청은 BPTJ는 “마을 버스 노선은 허가되었지만 탑승객들이 타고 내릴 수 있는 정류장을 세우는 것을 도와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렇지 않으면 Cibubur Junction의 교통량이 많아 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한편, MRT 1호선인 Lebak Bulus-Hotel Indonesia 노선은 오는 2019년 3월에 개통될 예정이며 LRT는 1월에 개통될 예정이다. PT MRT 자카르타는 승객 설문와 자료 조사를 토대로 MRT의 일일 승객 수는 134,000 명에 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