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7개 부문 휩쓸어 ‘2018 멜론뮤직어워드’ 성료

SHARE
2018MMA 아티스트상 앨 범상 방탄소년단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의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가 12월 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장장 4시간 동안 열렸다.

Artis-210주년을 맞은 ‘2018 멜론뮤직어워드’는 최정상급 아티스트와 팬, 음악산업 관계자 등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 모인 성대한 축제였다.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오직 ‘2018 멜론뮤직어워드’만을 위해 메인 콘셉트 ‘MY STORY’에 맞춰 스페셜 무대를 선보였다.

올해의 대상인 아티스트상, 앨범상, 레코드상, 베스트송상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과 워너원, iKON에게 돌아갔다. 특히,방탄소년단은 ‘아티스트상’과 ‘앨범상’ 두 개를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네티즌 인기상, 카카오 핫스타상 등을 포함한 전체 부문에선 7개 부문을 수상했다.

Artis-3신인상은 더 보이즈와 (여자)아이들에게 각각 돌아가며 무한한 잠재력과 실력을 갖춘 차세대 스타임을 입증했다.

멜론뮤직어워드는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melon)의 이용 데이터와 팬들의 투표를 통해 1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아티스트와 곡을 선정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카카오톡 멜론 챗봇 로니를 통해 ‘카카오 핫스타’상을 선정하는 등 문화와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로 눈길을 끌었다.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는 12월1일(토) 저녁7시부터 △주최-카카오 △주관-카카오M, MSTORM △협찬-현대자동차, 카카오뱅크, KB증권, GT TOUR △후원-서울특별시 △미디어 후원-JTBC플러스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 JOOX(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My Music(대만)과 함께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