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창조적 스타트업 육성 10억 루피아 투자

인도네시아가 전자 상거래 유니콘 기업인 토코페디아 (Toko pedia)와 크리에이티브 이코노미 에이전시 (Creative Economy Agency)와 협력하여 독립적인 플랫폼인 Makerfest가 주관하는 경합을 통해 창조적 신생 기업을 찾고 있다고 자카르타 포스트가 7월8일 보도했다.

Makerfest는 수마트라의 메단과 빠당, 자바의 자카르타, 반둥, 족 자카르타, 수라바야, 그리고 발리의 덴파사르와 술라웨시의 마카사르 등 8 개 도시를 타겟으로 모집하고 있다.

12 월에 최종 결선이 진행될 예정이며, Makerfest는 지금까지 각 도시에서 30 명의 제작자를 정하여 코칭을 도왔다. 이들 30명 중 각 도시에서 3명만이 결승에서 최대 10억 루피아의 투자를 받을 수 있다.

지난 4월 Makerfest는 ‘메이커 패스트 시티 빅뱅 축제’에서 바자회를 통해 유망한 창업주들의 상품들이 소개된 바 있다. 창의적인 제작자들이 제공하는 제품에는 패션 제품 및 액세서리, 가정용 장비, 개인 용품 및 자전거가 포함된다. 대부분의 제품은 시장 준비가 되어 있지만 일부는 아직 프로토타입으로 등장하고 있다.

축제의 부회장인 Melissa Siska Juminto는 이 제품들이 독창성과 제작자들의 야심에 따라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이 행사의 목표가 인도네시아 창업자에게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