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산시-홍성군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성료

충남경제진흥원 주최 우리컨설팅 주관
우수 중소기업 인니 시장 진출 지원

지난 7월 4일부터 6일까지 자카르타에서 ‘2018 아산시-홍성군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 (이하 시개단)’ 행사가 개최되어 123건의 바이어 상담이 이루어지면서 향후 좋은 결실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 속에 성료되었다.

이번 시개단은 충남경제진흥원이 주최하고, 우리컨설팅 주관하여 진행되었으며, 아산시-홍성군에 위치한 유망 기업들과 이들 기업의 상품 및 기술을 인도네시아에 도입하길 희망하는 현지 업체들이 참여했다.

조미김, 홍삼, 프린터, 스킨 케어, 전기용접기, 마스크팩, 고정밀 감속기 등 종합품목이며, 인도네시아 신규 유망 바이어 발굴 및 비즈니스 파트너 확보 등 인도네시아 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아산시-홍성군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 행사를 위해 후보업체들의 제품 및 기술력을 인도네시아 현지시장성 평가에 맞추어 심사하고 최종 사절단으로 선발하였으며 인도네시아 우리컨설팅에서 한국기업의 주요기술력 및 제품을 분석하여 이에 적합한 현지 바이어를 선별, 섭외하였다. 또한 충남경제진흥원과 아산시-홍성군 관계자는 전 일정을 함께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인니에 진출하고자 하는 시개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우리컨설팅에서는 상담회의 핵심인 바이어발굴에 집중하였으며, 한국에서 파견된 사절단도 사후 간담회에서 깊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아산시-홍성군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 담당자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인도네시아 시장과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진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만남을 추진하여 지속적인 사업 추진 시 큰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아산시-홍성군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을 계기로 행사에 참여한 우리나라 기업들 모두 올해 가시적인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