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조정청 온라인 허가 통합 서비스 OSS 임시중단

Online Single Submission

5개월간 경제조정부에서 실시… 전국 34개주에서 온라인으로 시행

조코위 대통령은 지난 6월 21일 투자청 온라인 허가 통합 서비스 OSS (Online Single Submission)에 관한 정부령(Peraturan Pemerintah Nomor 24 Tahun 2018)을 발령했으나, 5개월간 경제조정부에 이관한다고 발표했다.

투자조정청(BKPM)은 온라인 허가 통합 서비스 OSS를 6월 29일 잠시 중단했다.

투자조정청 Thomas T Lembong 청장은 투자자에게 “갑작스런 정보로 여러분에게 불편을 주어서 미안하다”며, “온라인 허가 통합서비스에 관한 질문이 있으면 투자조정청으로 오세요. 투자청에서 온라인 허가 통합 서비스 OSS는 5개월후에 다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다르민 나수띠온 경제조정부 장관은 “투자조정청이 온라인 허가 통합 서비스 OSS를 시행하기에는 시간이 필요하고 당분간 온라인 허가 서비스 OSS는 경제조정부에서 서비스한다”며, “투자조정청 직원들이 훈련받고 잘하게 되면 다시 투자조정청에 맡길 것”이라고 말했다.

다르민 나수띠온 경제조정부 장관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통합 허가 서비스 OSS는 전국 34개주에서 실시되며, 온라인으로 지방정부와 허가사항을 조정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허가 통합 서비스 OSS는 투자자에게 쉽게 허가를 주기위한 조코위 대통령의 정책이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사업성 순위가 72번째이다. 이는 경쟁국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보다 더 떨어져 있다.

이에 조코위 대통령은 투자자들이 사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정부령 (Peraturan Pemerintah Nomor 24 Tahun 2018) 발령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