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슬라웨시 37대 고와왕 운명…인도네시아 지역왕 장례참석

37대 고와왕 운명
인도네시아에는 42개 크고 작은 지역왕 존재…매년 Festival Keraton Nusantara

(한인포스트) 남부 슬라웨시주 고와 지역왕이 지난 6월 10일 운명했다고 현지 언론이 속보로 보도.

제37대 고와왕(Raja Gowa ke-37) Andi Maddusila은 1950년생으로 향년 64세로 술라웨시 마카사르시 병원에서 운명했다.

제37대 고와왕 Andi Maddusila 장례식에는 Raja Lampung, Raja Jawa, Raja Bali, dan Raja Cirebon 지역왕들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Andi Hasanuddin Sila 람뿡왕은 “당장 슬라웨시로 가서 장례식에 참여하겠다”고 슬퍼했다.

Andi Maddusila 37대 고와왕은 지난 2011년 선대왕에 이어 왕위에 즉위했으며, 장지는 남부 술라웨시 고와군에 있는 고와왕궁 묘지로 12일에 안장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도네시아에는 42개 왕국이 존재하고 있다. 족자카르타를 비롯한 각 지역에서 순회로 인도네시아제도 왕국축제(Festival Keraton Nusantara)가 열리고 있으며, 이 자리에는 크고 작은 42개지역 왕들이 참석해 페레이드를 한다.

<동영상 2017년 찔레본 Festival Keraton Nusantara>
https://www.youtube.com/watch?v=A3CY13sgDnU

크고 작은 42개 왕국 가운데 자와섬의 칠레본을 중심으로 한 카노만 왕국, 솔로의 수라카르타를 중심으로 한 파쿠부워노스 하디닝랏 왕국 그리고 족자카르타의 하멩쿠부워노스 왕국 등이다.

인도네시아는 대통령중심제이지만 족자 왕족 하멩쿠부워노스왕에게만 족자 주지사로 통치권을 주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