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삼성패스 지문 홍채인증 서비스 시행

- 인도네시아 최초 모바일 삼성패스 바이오 인증서비스 제공 -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 이용 가능

우리소다라은행(은행장 박태용, www.bankwoorisaudara.com)은 인도네시아 최초로 삼성전자와 협약 지문, 홍채 등 바이오 정보를 활용해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우리소다라은행 삼성패스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 바이오인증 서비스’는 삼성패스를 이용해 스마트폰 내 안전한 공간에 바이오 인증 정보를 저장하며, 비밀번호, PIN번호 입력, 보안매체 등록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지문, 홍채 등의 정보만으로 계좌조회 및 이체, 예금가입, 대출상담 등 모바일뱅킹에서 제공하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우리소다라은행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을 가입하고 삼성패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소유한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우리소다라은행 박태용 행장은 “홍채, 지문 등 바이오 인증을 통한 모바일 금융거래는 편리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서비스로, 인도네시아 고객님들의 편리한 금융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인니 최초로 모바일뱅킹에 삼성패스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적용” 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더욱더 혁신적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및 상품 제공을 통해 인도네시아 고객님들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은 2014년말 한국 우리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과 인도네시아 은행인 소다라은행이 합병하여 새롭게 탄생한 은행으로, 한국계 은행 중 최대 점포망(152개) 보유하고, 개인 및 기업금융, 외환업무,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에는 우수한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Infobank 매거진 최우수 은행 선정” 등 총 5개 기관의 최우수 은행상 수상을 했으며, 한·인 금융기관의 장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중대형 은행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