뻐르따미나, 르바란 대비 프리미엄 저가유 추가공급

정부는 조코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연말까지 Java, Madura 및 Bali에서 Premium-brand 휘발유를 최소 430 만 킬로리터 이상 할당할 계획이라고 자카르타 포스트가 6월2일 보도했다.
다운스트림 오일 및 가스규제위원회는 (BPH Migas)의 Fanshurullah Asa 회장은 이러한 공급계획 량은 세 지역에 분포된 가스 스테이션의 비율에 의해 결정되었다고 말하며 “당국이 파악한 해당지역의 가스 스테이션은 모두 2,090개로 430만 킬로리터를 할당하고, 올해말까지 전국에 1,180만 킬로리터의 프리미엄 저가유를 공급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 같은 성명서는 조코위 대통령이 자바, 마두라, 발리지역 가스 스테이션에 프리미엄유를 요구하는 대통령령 개정안에 서명한 후 즉각 발표되었다.
Fanshurullah회장은 Pertamina가 이번주 대규모의 르바란 귀성길을 주유소 저가 오일을 보충 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프리미엄 가솔린은 리터당 6,550 루피아 (46 US 센트)의 가장 저렴한 가솔린 브랜드이며, 90- 론 페타 라이트 비용은 1 리터당 7,800 루피아이다.
전문가들은 개정된 대통령 규정이 뻐르따미나에 부담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왜냐하면 프리미엄 오일의 시중가는 7,350 루피아이며, 뻐르따미나는 국공기업으로서 저가오일을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이기 때문이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