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행정부, 마약 및 성매매 유흥업소 영업정지

‘Sense 가라오케’와‘Exotic나이트 클럽’ Alexis 호텔 사업허가 취소

SHARE

자카르타 행정부는 수요일 4월 18일 마약사용으로 적발된2 곳의 유흥업소를 폐쇄한 다고 자카르타 포스트가 보도했다.

관광청에 따르면, 자카르타 원스톱 종합 서비스센터 (Jakarta One-Stop Integrated Services Agency)는 자카르타 북부의 ‘Sense 가라오케’ 매장과 중부 자카르타의 ‘Exotic나이트 클럽’의 사업 허가를 취소를 명령하여 두 매장은 18일 부로 영업을 중지해야 한다.

국가 마약청BNN은 4 월 11 일에 36 명의 마약복용자를 체포했고 이들 모두 ‘Sense 가라오케’를 이용하던 고객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Exotic 나이트 클럽에서 4 월 2 일 47세 남성이 마약 복용으로 사망했다.

또한 Alexis 호텔은 성매매 및 마약을 알선한 혐의로 영업정지를 명령 받았다. 관광 유흥사업 운영에 대한 자카르타 주지사령 No. 18/2018에 의해 마약 복용 및 밀매, 성매매, 도박을 알선한 업체는 모든 사업허가가 취소된다.

한편, 아니스 바스웨단 자카르타 주지사는 지난 3월 21일에 유흥업소에 관한 신규 규정을 제정했다.
이는 마약 유통과 매춘사업을 근절하기 위한 규정으로 이 신규 규정은 Pergup Nomor 16 Tahun 2018 (2018년 16호 주지사령)을 서명하면 유효하다고 Kompas.com 이 보도했다.  규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흥업소 경영자는 유흥업소에서 하는 일에 대해 자진 신고해야 한다.
*자카르타 주 정부 당국이 영업시간에 유흥업소의 활동을 관찰한다.
*고객들이 유흥업소에 들어갈 때에 몸과 소지품에 대해 검사를 받는다.
*어떤 경우에는 고객들의 몸과 소지품은 엑스레이 스캔으로 검사를 받는다.
*유흥업소의 직원들이 근무하기 전에 몸과 소지품 검사를 받는다.
*종교기념과 관련된 공휴일, 또는 금식월기간에 영업하는 유흥업소는 감독을 받는다.
*대중매체가 보도한 기사에 근거하여 주민들과 함께 유흥업소를 감독한다.
*유흥업소의 사업장등록번호 (TDUP – Tanda Daftar Usaha Pariwisata)연장은 불필요하다.
*마약을 유통하거나 성매매, 도박하는 유흥업소는 폐쇄조치 한다.
*유흥업소는 폐쇄를 당할 때에 TDUP도 유효하지 않는다. <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