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날씬하게 “코코넛음료”

코코넛 워터의 다섯가지 효능과 비밀

인도네시아 골프장 그늘집에서 맛보는 코코넛 워터는 피로감을 잊을 수 없는 명품이다. 인도네시아의 뜨거운 더위를 코코넛 워터로 대비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선택이다.
코코넛 워터는 놀라운 효능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으며 심한 신체 운동 후, 전해질 보충으로 따라올 음료는 없다. 매일 충분한 량의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투명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코코넛 워터의 다섯가지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1. 심장을 보호한다
심장코코넛워터는 탁월한 심장 보호제이다. 심장 발작에서부터 고혈압에 이르기까지 매일 코코넛 물을 충분히 마시면 심혈관의 콜레스트롤의 수치를 낮춰주는데 훌륭한 효과가 있다.
심장관련 질병과 이에 따른 문제로부터 심장을 보호 할 수 있다는 많은 연구 결과가 뒷받침되고 있다.

2. 지방을 태워 신진대 사율을 높인다.
비만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것은 또한 신진 대사를 증가시킨다. 코코넛 워터속에 함유된 망간 성분은 하루 종일 몸 속에 타는 지방의 양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여, 신체의 전해질 함량을 높이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3. 천연 소화제
SILL085_002코코넛 물에는 칼로리가 거의 없지만 중요한 미네랄과 섬유가 풍부하다. 이 모든 물질은 장의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관을 강화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실 코코넛에 함유 된 물을 소비하면 몸이 더 가볍고 신선 해지고 포만감을 갖게 된다.

4. 탈수 극복
탈수인도네시아의 축복받은 열매인 코코넛은 이미 잘 알려진 천연 건강음료이다. 특히 갈증을 풀기위해서는 물보다 탁월한 효능이 있다. 탈수 현상은 심장질환에 악영향을 주며 신체의 전해질 균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것이 바로 물이 아닌 코코넛 워터가 필요한 이유다. 때문에 운동선수들에게는 더없이 필요한 음료가 바로 코코넛 워터이다.

5. 결석을 예방한다.
결석신장 결석은 주로 물을 너무 적게 마시는 것.  또는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기에 충분한 물이 부족하고 단백질이 너무 많아서 발생한다. 코코넛 물은 과학적으로 물보다 신체에 더 친화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코코넛 물을 마시는 것이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매일 적어도 한 잔 이상의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신장의 독소를 제거하고 무해한 요산 결정체를 방지하는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편집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