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의료 시설을 제공하는 인도네시아 5대 병원

인도네시아가 약 1,800개의 병원 (공립 및 사립 병원 모두)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에도 중상류층은 치료를 받기 위해 해외로 나가고 있다.

많은 상류층 인도네시아 인은 미국, 독일, 싱가포르 및 호주와 같이 해외 의료 치료에 막대한 돈을 쓰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1,800개의 인도네시아 병원 중 일부는 세계 정상급 의료 시설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멀리 갈 필요가 없다.

이 병원 중 일부는 또한 병원을 엄격하게 평가하는 환자 안전 및 품질 개선을 미국 인증 기관인 JCI (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에서 국제 인증을 받았다. 다음은 인도네시아에서 세계 수준의 의료 시설을 제공하는 상위 5개 병원에 대한 간략한 리뷰한다. <한인포스트 편집부>

1. Dr. Cipto Mangunkusumo National General Hospital, JakartaRS_Cipta Mangunkusumo
RSCM의 약자로 널리 알려져있는 이 병원은 자카르타 중심부에 위치한 대학 병원이다. RSCM은 학문적 건강 시스템을 통해 무한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비전을 가지고 각계 각층 사회를 위한 다양한 고품질의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병원은 또한 국내 및 국제 표준을 따르는 최신 의료 도구를 갖추고 있다.

2. Santosa Hospital, Bandung
RS_Sentosa Bandung1.3 헥타르의 땅과 3만 6천m2의 건축 면적을 자랑하는 Santosa Hospital Bandung Central은 반둥에 있는 Jalan Kebon Jati에 위치하고 있다. 이 국제 공인 병원은 24시간 응급실과 전문의의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JCI로부터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는 인도네시아의 선도적 인 국제 병원으로서 병원의 비전을 실현하는 큰 걸음이다.

Santosa Hospital은 환자들에게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표준으로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주장한다. 병원에는 400개의 수술대가 있으며 환자 보호자를 위한 원룸 아파트, 의료 피난 용 헬리 패드, 치유의 정원 등 9개의 층과 2개의 지하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병원은 또한 싱가포르와 호주의 국제 병원 및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3. Bali International Medical Center, BaliRS_Bali Medical Center
발리 국제 의료 센터(BIMC)는 누사 두아와 발리 쿠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급 요원은 다국어를 구사하므로 즉시 의료 치료가 필요한 해외 관광객이 있을 때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이 병원은 환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국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발리 국제 공항과 연결되어 있다.

4. Dr. Sardjito General Hospital, YogyakartaRS_Dr Sardjito
사르지토 종합 병원은 족자카르타에서 가장 큰 병원으로 재정적 배경에 관계없이 모든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주장한다. 병원에는 Class III에서 Suite Room까지 다양한 유형의 방에 813개의 침대가 있다.

Universitas Gadjah Mada(UGM) 및 Eka Hospital Tangerang과 협력하여 세계 정상급 병원의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사르지토 종합 병원 박사는 족자와 자바의 다른 지역을 대상으로 소규모 진료소 또는 1차 진료 제공자로부터 환자를 받는 추천 병원인 A형 교육 병원으로도 알려져 있다.

5. Eka Hospital, TangerangRS_Eka Hospital
Eka Hospital은 Tangerang에있는 Bumi Serpong Damai(BSD)에 위치한 사설 종합 병원이며 Pekanbaru 지역 에도 있다. 병원은 최고 수준의 시설과 기술을 통해 헌신적인 전문 인력의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Eka Hospital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선도적인 의료 공급자 네트워크라는 비전을 가지고 최고의 전문가, 시설, 절차 및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여 사람들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삼는다.

약 400개의 침대가 Eka 병원에서 제공되며 180명 이상의 컨설턴트가 광범위한 의료 및 수술 분야를 전문으로 한다. 또한 환자 데이터베이스 및 전자 시스템을 활용하여 인적 오류를 최소화하고 서비스를 극대화함으로써 인도네시아 최초의 전자 병원이 되었다. 이러한 통합 병원 정보 시스템은 환자의 의료 기록을 한 병원에서 다른 병원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전송하는 작업을 단순화하기 위한 것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